지난 6월 ‘구독형’ 서비스로 탈바꿈… 이제 ‘체험’에서 ‘운동 계획 설계’로 진화

사물 및 이미지 인식 AI 기반 식사관리 기능으로 식단관리 편의성 대폭 강화

LG유플러스 고객 전면 무료, 타사 고객도 꾸준히 운동하면 무료 이용 가능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App.)이 지난 6월 구독형으로 바뀌자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앱으로 자리매김 했다. 7월 말 기준 스마트홈트를 3번 이상 방문한 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한 것. '한번 해볼까' 하는 단순 체험 고객보다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이다. 스마트홈트는 타 통신사 이용자들도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월 구독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15일 이상 운동 완료하면 다음달 결제 시 전액 할인 받아 무료이용도 가능하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운동비용도 들지 않아 일석이조인 셈이다. 

20일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App.)이 지난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구독형’으로 탈바꿈한 뒤 한달 만이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단연 30대 여성이었고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이었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스트레칭이 꼽혔고, 운동 완료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조사됐다.

특히 지난 6월 신규 추가된 AI 식단관리 기능은 음식을 사진 찍거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음식명과 칼로리 정보가 입력돼 일일이 음식명을 찾아 칼로리를 기록하는 기존 식사기록 방식보다 불편함을 크게 줄여준다. 설정한 목표칼로리를 잘 지키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많이 섭취하는 음식을 토대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행한 공공 데이터, 한국영양학회의 영양정보 산출 시스템을 활용하여 음식별 영양정보를 수집했다.

스마트홈트는 첫 달 무료 이용 후 월 구독료 2만9700원(VAT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이 있다. 월 5일 이상 운동 완료하면 다음 달 결제 시 1만원, 10일 이상은 2만원, 15일 이상은 운동 완료하면 다음달 결제 시 전액 할인된다. 꾸준히 운동을 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셈이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운동일수와 관계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와 카카오 VX는 오는 9월 15일까지 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5일, 10일, 5일 이상 운동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각각 ▲실물 3돈 순금 금메달(3명)▲선글라스(30명)▲커피교환권(100명)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손민선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