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유형 검사 MBTI에서 착안, 12개의 문항 풀면 어울리는 향 제안, SNS에 공유하면 증정 이벤트 참여 가능

P&G 다우니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과 협업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타이니탄 다우니 어도러블 향기 테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
P&G 다우니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과 협업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타이니탄 다우니 어도러블 향기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섬유유연제 브랜드 P&G 다우니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과 협업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타이니탄 다우니 어도러블 향기 테스트’(이하 ‘다우니 어도러블 향기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약 2주간 만나볼 수 있는 다우니 어도러블 향기 테스트는 최근 각종 매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성격 유형 진단검사 ‘MBTI’에 착안해 기획되었다. 타이니탄과 함께 성격 유형을 알 수 있는 12개의 문항을 풀면, 나에게 어울리는 향을 골라준다. 이때 제안되는 향은 모두 실제 다우니 어도러블 향을 구성하는 주요 원료로, 다우니의 조향사들이 각 성격유형에 맞는 향기 노트를 매칭해 신빙성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본인의 향과 나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찰떡궁합 향’까지 추천, 친구들과 맞춰보는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향기 테스트의 결과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결과 화면을 캡쳐해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한 후, 해당 스토리를 다우니 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을 보내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 중 100명을 무작위 선정, 다우니 어도러블 본품(1L)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그려진 계량컵, 타이니탄 캐릭터 상품 4종이 포함된 럭키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계량컵 및 캐릭터 상품 4종은 항목별로 각각 다른 타이니탄 캐릭터의 아이템이 1개씩 랜덤으로 선정되어 포함, 상품을 받았을 때 어떤 타이니탄 캐릭터의 아이템이 포함되었는지 확인하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신제품 다우니 어도러블 섬유유연제는 8월 10일부터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한정 기간 동안 주요 온라인 및 전국 대형 마트와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우니 어도러블 1L+1L 기획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이 담긴 계량컵 7종 중 1종 랜덤 증정 또는 다우니 어도러블 200ml 2개가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