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한국수출입은행,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금융공기업 채용 스타트

(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금융감독원, 한국수출입은행 등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은 금융 공기업을 비롯해 주요 공공기관들의 채용이 진행된다. 

19일 올 하반기 채용을 진행하는 공기업∙공공기관들(출처_ 사람인) 은 우선, 금융감독원이 있다. 금융감독원은 2021년도 종합직원(5급) 채용을 진행한다. ▲경영학▲법학▲경제학▲IT▲통계학▲금융공학▲소비자학 분야에서 90명 이내로 채용할 계획이다. 학력, 연령 등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1차 필기전형, 2차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인성검사 포함), 2차 면접 전형,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020년도 하반기 신입 전문직 행원을 모집한다. ▲일반(경영, 경제) ▲이공계열(IT, 섹터개발, 기술환경) ▲지역전문가 ▲청년인턴수료자 ▲보훈 부문에서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 발표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24일까지 한국수출입은행 채용 사이트에서 해야 한다. 

예금보험공사도 2020년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분야는 ▲금융일반(경영, 경제) ▲금융통계 ▲회수조사 ▲IT 분야다.  학력, 연령, 전공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9월 1일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0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에 나섰다. 채용 분야는 일반전형에서 ▲행정직 ▲건강직 ▲요양직 ▲전산직을, 보훈전형에서 ▲건강직 ▲요양직을 채용한다. 성별, 연령, 학력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행정직 6급갑 일반은 기준 성적 이상 공인영어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는 등 각 분야별 응시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일반 필기시험,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 발표로 이뤄진다. 서류는 이달 2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20년도 정규직원을 뽑는다. ▲관리직 6급(경영, 경제, 법, 전산) ▲경영지원직(그래픽 디자이너, 콜센터) 분야에서 57명을 채용한다.  관리직 분야의 경우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보유가 필수이며, 관리직 전산 분야 지원자는 전산 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전형, 2차면접전형, 신원조사/신체검사, 최종합격자 선정 순이며, 이달 26일까지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0년 채용형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일반직 5급(업무전반, 법/노무, 정보기술개발) ▲일반직 6급(사무행정) 을 뽑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서류심사/필기시험,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인턴기간을 지내게 된다.  인턴기간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2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