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순차 점등 턴 시그널 램프, 신규 휠로 완성된 역동적인 외장...고급화 강화 초점 맞춘 내장 디자인 눈길

기아차의 상품성 개선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 내외장이 공개됐다. / 사진: 기아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기아차의 상품성 개선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 내외장이 공개됐다.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순차 점등 턴 시그널 램프, 신규 휠로 완성된 역동적인 외장이 눈에 띈다.

12일 기아차에 따르면, 스팅어 상품 개선 모델의 차명은 스팅어 마이스터다. 외장 디자인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스타일리쉬한 신규 디자인의 메쉬 타입 18, 19인치 휠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럽게 진화했다. 특히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경기 종료를 알리는 체커 플래그문양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턴 시그널 램프와 기하학적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 신규 디자인 휠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팅어 마이스터’ 내장 디자인/ 사진: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내장 디자인은 고급감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내장은 경계를 매끄럽게 처리한 심리스(Seamless) 디자인의 10.25인치 내비게이션 다이아몬드 퀼팅나파 가죽시트 GT전용 스웨이드 패키지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이 베젤 부분에 적용된 클러스터로 럭셔리 이미지가 강화됐다. 특히 럭셔리 가구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나파가죽 시트의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은 스팅어의 프리미엄 이지를 한층 높였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후측방 모니터 차로유지보조 안전 하차 경고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외부공기 유입 방지제어 등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특히 최근 쏘나타, 그랜저, 제네시스 GV80, 쏘랜토 등에 탑재되며 대세 안전사양으로 급부상한 후측방 모니터가 탑재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의 UV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 리모트 360도 뷰도 장착돼 주차중 문 콕, 차 긁힘 등 차 테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며 변경된 파워트레인, 상세 사양 등은 이달 말 출시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