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상으로 경영 노하우 · 고충 등 사연 공모해 당선자에 맞춤형 ICT 지원

통신 · 보안 · 마케팅 등 ICT 패밀리社 서비스 및 전문 경영 컨설팅도 제공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이 11일부터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공모하고 이를 통해  5G · AI 등이 접목된 최신 ICT 서비스를 지원하는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를 개최한다. 

1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에세이 공모전 '우리가게 행복챌린지’에는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패밀리社인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플래닛, 11번가, SK엠앤서비스 등이 함께 한다. 또, SK그룹 관계사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행복나래, SK미소금융도 힘을 보탠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 노하우 및 고충 사연 및 ICT 서비스 활용기 등을 공모한다.

SK텔레콤은 선정된 소상공인 총 155명에게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지도사와 함께 SNS 홍보, 거래처 발굴 등 마케팅부터 상권분석, 재고관리 등 경영관리까지 전문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현장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AI, 빅데이터 등 5G 시대 최신 ICT 기술이 접목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를 돕는다. ▲ICT 패밀리社들이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 · IPTV · 보안 · 마케팅 서비스▲소상공인 맞춤 정보 포털 ‘비짓(Bizit)’에 있는 세무기장, 웹사이트 · 홍보물 제작 등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우리가게 행복챌린지’ 상위 수상자 5명에게는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 상당의 SK ICT 패밀리社의 상품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별상 150명에게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보드 패키지, ADT캡스 보안 서비스, SK플래닛 매장홍보 모바일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ICT 상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