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레지던스 상품 판매 급증..SSG닷컴 7월한달간, G마켓·옥션, 19일까지 호캉스 상품 파격가
호텔 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 제주칼 호텔 등 호텔업계도 호캉스 상품 출시 러시

올 여름휴가로 호캉스가 대세로 잡리잡고 있는 가운데 호텔, 유통업계가 파격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여름 휴가는 국내여행 밖에 갈수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휴가철 국내 여행 상품 판매가 벌써부터 들썩거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SSG닷컴 여행서비스 전문관인 트립 항공권 예약 판매의 99%가 국내 노선인 것으로 집계됐다. 실시간 호텔 역시 100% 국내 수요였다. 항공권 중에는 김포-제주구간이 65%, ‘김포-부산구간이 15% 순으로 나타나 국내 여행지로 제주와 부산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했다. 트립 항공권 매출 역시 전월 대비 230% 늘었고 예약건수는 전월 대비 227% 증가해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수요가 고개를 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에서 국내 호텔/레지던스상품은 지난해보다 11% 더 많이 팔렸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관광지인 경주가 67%로 가장 높았다. 이어 충청(66%), 제주(25%), 서울(21%), 강원(14%)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 펜션/캠핑상품 판매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신장했다. 특히 서울과 가까운 경기지역이 26%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으며, 그 외에 전라(18%), 강화(7%), 충청(7%), 경상(7%), 강원(4%) 순으로 조사됐다.

이에 각 유통채널들이 국내여행 할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호텔에서 휴가를 보낸다는 일명 '호캉스'가 뜨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이 7월 한 달 동안 국내 항공권 및 호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항공권, 호텔 특별 할인 판매 한다. 김포 출발 제주 도착 항공권을 편도 최저 2만원부터 판매하는 한편 티웨이항공 양양 신규취항을 기념한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또한 강릉, 속초, 평창 지역 호텔을 최대 25% 할인가에 제공하며 서울, 부산, 제주 호텔 예약시 최대 15% 할인해 준다. 호텔 외에도 펜션 카테고리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9일까지 국내 호텔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강원 더클래스300(54240~) 제주 오션팰리스 호텔(48950~) 부산 라비드 라틀란호텔(63360~) 강릉 씨스카이호텔(36580~) 경기 롤링힐스호텔(114660~) 서울 노보텔 엠버서더(99280~) 등 특가 상품을 내놓았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혜택을 활용하면 더욱 알뜰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야놀자 전 상품에 추가 5% 할인 적용가능한 쿠폰으로, 최대 1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클룩(KLOOK)은 서울신라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그랜드 하얏트 인천 등 국내 유명 호텔들의 독점 패키지를 선보이는 호캉스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하고 최대 58% 할인한다. 우선 서울신라호텔은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2인 입장권, 20만원 상당의 식음료 이용권, 조식 패키지 등에 판매한다. 식음료 이용권은 신라호텔의 시그니처 디저트,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를 맛볼 수 있는 더 라이브러리’,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무료 룸 업그레이드 및 성인 2인과 만 15세미만 자녀 2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조식 패키지를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레지던스 원베드 스위트룸, 2인 조식과 석식까지 온전히 쾌적한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클룩 단독 할인 특가로 제공한다.

앞서 GS샵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패키지(524) 금호리조트 숙박권(67), 여수 라마다 프라자 호텔&어트랙션 4(75) 등 호캉스 상품을 판매한 바 있다. K쇼핑은 지난 10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숙박권을 판매했고, 위메프는 지난 ‘77데이를 통해 진에어 제주행 항공권(편도) 6777제주 롯데호텔 디럭스 마운틴(1) 66% 할인 등 호텔, 항공권 등 100여개 호캉스 상품을 특가 판매했다.

호텔도 직접 호캉스 상품 판매에 나섰다. 우선 호텔 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친구 혹은 연인과 도심 속에서 짧은 호캉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스위트 썸머(Sweet Summer)’로맨틱 나이트(Romantic Night)’ 패키지를 내놓았다. ‘스위트 썸머패키지는 친구들과 함께 호텔에서 짧은 피서를 즐기려는 고객이 대상으로 객실 1박을 포함해 더위를 날릴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 델리샵 알라메종 델리(A La Maison Deli)’의 소프트 아이스크림(2인 제공)과 피부 속 에너지도 챙길 수 있도록 코코넛 자연 발효 마스카페 마스크팩(객실당 2)이 제공된다. ‘로맨틱 나이트패키지는 연인과의 안전하고 로맨틱한 호캉스에 안성맞춤이다. 객실 1박과 함께 스파클링 와인과 치즈 플래터를 제공해 객실에서 연인과 함께 서울의 야경을 즐기며 로맨틱한 무드를 즐길 수 있다. 판매기간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다. 가격은 각각 106700(부가세 포함)부터, 117700(부가세 포함)부터다.

제주 칼호텔은 내달 31일까지 썸머 펀 패키지를 판매한다. ‘썸머 펀 패키지는 객실 1, 조식 이용권(2), 키즈 클래스 체험과 액티비티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키즈 클래스는 실을 묶어 염색하는 타이다이 체험 클래스로 티셔츠와 에코백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액티비티 이용권으로는 제주 칼호텔 1층 아일랜드 테라스에 마련된 게임존에서 플레이포켓볼, 풋스볼, 다트, VR 등 게임을 1시간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썸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대한항공 스카이 패스 500 마일리지 적립, 피트니스센터 50% 할인 등의 추가 혜택이 주어지며 칼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1만원 할인된다. 또한 모든 패키지 상품은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를 공제해 예약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체와 호텔 등이 여름휴가 시즌과 특별 여행 주간 등을 맞아 수요가 높아진 국내 호텔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나가지 못하다 보니 국내여행 상품에 눈을 놀리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호캉스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