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셔 및 리플렛, 견적서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사용되는 인쇄물 디지털 플랫폼 형태로 전환... 기후중립 달성 향한 액션 플랜 일환

볼보가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하는 모든 인쇄물을 없앤다./ 사진: 볼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앞으로 볼보 자동차 매장에서 자동차 관련 인쇄물을 볼 수 없게 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가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하는 모든 인쇄물을 없앤다. 인쇄물은 디지털 플랫폼이 대신한다.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한 기후중립 액션 플랜의 일환이다.

6일 볼보에 따르면,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되는 인쇄물은 국내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어온 제품 브로셔 및 액세서리 리플렛, 전시장 내 차량 제원표, 그리고 시승서약서 등이다.

앞서 볼보는 오는 204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달성한다는 글로벌 차원의 기후 대책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이번 조치로 종이 제작 및 인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전국 전시장에서 전자계약서 작성 및 서명, 서비스센터에서 정비 상담과 서명 등에 태블릿 PC가 사용된다. 고객에게는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인쇄물이 아닌 PDF 형식의 정비 견적서와 정비 점검 명세서가 제공된다. , 금융 상품 계약과 보험 등 법적 구속력을 지닌 문서들은 인쇄물 형태로 유지된다.

볼보 이윤모 대표는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요즘,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고민을 모두가 함께 시작해야할 때라며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미래가 이야기하는 지구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