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내달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에서 안전수칙 인증 사진 올리면 응모...추첨통해 1만5000명에게 지급

정부가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문체부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마스크 착용하기, 3(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켜 국내 여행을 하면 정부가 추첨을 통해 관광상품권 5만원권을 준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이같은 혜택이 담긴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오는 1031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문체부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당기간 동안 '대한민국 테마여행 10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인증 사진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3(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켜 모습이 담겨야 한다. ‘올댓스탬프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광지 방문을 인증할 수 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인천, 파주, 수원, 화성) 드라마틱강원여행(평창, 강릉, 속초, 정선) 선비이야기여행(대구, 안동, 영주, 문경) 남쪽빛감성여행(거제, 통영, 남해, 부산) 해돋이역사기행(울산, 경주, 포항) 남도바닷길(여수, 순천, 보성, 광양)시간여행101(광주, 목포, 담양, 나주) 남도맛기행(전주, 군산, 부안, 고창) 위대한금강역사여행(대전, 공주, 부여, 익산) 중부내륙힐링여행(단양, 제천, 충주, 영월) 등이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매월 7일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과 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제공되는 국민관광상품권은 15000장이다. 15000명이 대상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안전한 여행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