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5일까지 넥슨과 함께 게임 굿즈 제작 펀딩 프로모션 단독 론칭…메이플스토리 등 총 4종 캐릭터 굿즈 선봬
100원 기부딜도 진행

12일 옥션과 넥슨이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게임 속 인기 캐릭터를 굿즈로 만나볼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네코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옥션 네코장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천애명월도’등 넥슨의 인기 게임 굿즈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만드는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12일 옥션과 넥슨이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게임 속 인기 캐릭터를 굿즈로 만나볼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네코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코장’은 게임 속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 OST, 아이템, 스토리 등을 활용해 만든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넥슨의 새로운 마켓이다. 펀딩을 통해 굿즈를 제작하기 때문에 목표 주문수량 이상의 구매자가 모이면 제품 제작에 착수하고, 펀딩 종료 이후 주문된 수량만큼만 제작한다. 목표 수량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결제된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옥션 ‘네코장’ 프로모션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천애명월도’ 등 넥슨의 인기 게임 속 세계관을 현실로 옮겨 놓은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돌의 정령'을 소재로 만든 ‘허그인형’과 ‘고속 무선충전 패드’ ▲바람의나라 ‘왈숙이네 주막 시계’ ▲천애명월도 ‘티 패키지’ 등이다. 

이와 더불어 배송상자에 들어있는 ‘황금티켓’ 추첨 이벤트도 연다. 펀딩 참여 고객 중 70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 ▲‘게이밍노트북’▲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허그쿠션’▲‘바람의나라 키보드/데스크패드’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기부 100원딜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100원을 결제하면 옥션에서 동일 금액을 매칭해 모인 금액 전액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하게 된다. 기부 금액은 어린이 재활치료 보조 기구 제작에 사용된다. 기부딜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넥슨캐시 100원 쿠폰’을 받는다. 

옥션 마케팅팀 신동옥 팀장은 “폭 넓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넥슨 인기 게임들의 굿즈를 크라우드펀딩 형태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기부 100원딜과 추첨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큰 호응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