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손해면책서비스 #이용차량의 물적손해 배상 #보상제외 항목·보상한도·간접보상여부 확인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이번 기사에서는 렌터카 이용시 도움될만한 팁을 정리했어요.

휴가문화가 보편화됨에 따라 주말 및 공휴일에 렌터카를 이용하는 국민이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업체의 자기차량보험 가입률이 높지않아 사고시 임차인(빌리는 사람)이 모든 손해를 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어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보험회사와 연계해 다양한 담보서비스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이 중 하나가 차량손해면책서비스에요.

차량손해면책서비스(이하 면책서비스)는 사고 발생 시 렌터카 업체가 휴차료와 수리비를 부담하고, 고객이 이에 상응하는 보험료를 업체에 지불하는 제도로 렌터카 이용자를 보호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어요.

면책서비스 이용시 유의할 점은 보상제외 항목을 면밀히 따져야 한다는 것인데요, 보상제외 항목에 해당하는 손실은 면책서비스 비용을 지불한 후라도 고객이 전액 지불하기 때문이죠. (타이어, 휠, 네비게이션 등)

또한 보험가입 선택사항에 따라 보상한도가 지나치게 낮거나 직접손해만 보상하는 경우가 있어서 최고 보상한도 및 간접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해요.

코로나로 여행이 자제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언젠가 다시 렌터카 이용 기회가 있을 때 꼼꼼히 확인하셔서 보다 즐거운 여행되셨으면 합니다.

자료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홈페이지·블로그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