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영등포구청, 여의도 학원강사 어머니 부동산에서 쿠팡 직원 만난 날 22일 아닌 25일로 확인
질병관리본부 “쿠팡 부천물류센터와의 관련성보다는 가족에게 감염된 가능성이 높다”

‘여의도 학원강사가 쿠팡 직원을 통해 코로나 19에 감염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여의도 학원강사가 쿠팡 직원을 통해 코로나 19에 감염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지난 29일 영등포구청은 인천시 보건당국의 1차 역학조사 보고서를 토대로 여의도 학원 강사의 어머니가 22일 쿠팡 직원을 만난 뒤 코로나19 증상을 보였고, 이어 여의도 학원 강사로 일 하는 딸이 어머니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이 내용은 일부 언론들이 인용 보도하면서 기정 사실로 받아드려졌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인천시와 영등포구청은 학원 강사의 어머니가 부동산에서 쿠팡 직원을 만난 날은 22일이 아닌 25일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여의도 학원강사의 코로나19 감염은 쿠팡 물류센터 직원 때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애꿎은 쿠팡만 곤혹을 치룬 셈이 됐다.

곽진 질병관리본부 환자관리팀장은 30일 정례 브리핑에서 “(가족 중) 학원 강사가 가장 먼저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조사 과정에서 가족 증상 발생일이 좀 더 빨랐다면서 쿠팡 부천물류센터와의 관련성보다는 가족에게 감염된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부천물류센터 코로나19 집단감염 및 지역전파와 관련, 배송 상품의 안전을 다 시 한번 보장했다.

쿠팡은 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전국 모든 물류센터에 열감지카메라를 설치하고 매일 방역을 실시했다. 마스크와 장갑, 손세정제를 충분히 비치하고, 모든 직원이 마스크와 장갑을 쓰고 작업하도록 적극적으로 권했다.”특히 신선센터의 경우 상품이 이미 포장된 상태로 입고되기 때문에 쿠팡 직원이 상품을 직접 접촉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쿠팡은 정상 가동 중인 모든 물류센터에서는 지금도 매일 강도 높은 방역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단순히 소독약을 뿌리는 수준을 넘어, 방역 인력이 천에 소독약을 묻혀 손잡이나 문고리처럼 사람 손이 닿는 곳을 구석구석 손으로 닦는 수준의 방역이 정기적으로 이뤄진다. 배송되는 상품은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확진 사례가 550만건이 넘습니다. 그중 택배를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됐다고 보고된 사례는 단 한 건도 없다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택배를 통한 감염 위험은 극히 낮다고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다. 우리나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도 택배로 바이러스가 전파된 사례가 전혀 없다고 여러 번 반복해서 밝혔다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