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8일 고양 물류센터 사무직 직원 코로나19 확진...물류센터 폐쇄 및 방역
부천물류센터 이어 고양물류센터까지 대형 2곳 폐쇄...로켓프레시 로켓배송 배송 차질 우려
상품 구매전 배송일자 확인 후 구매 당부...고객 불편 없도록 최선

쿠팡 부천물류센터에 이어 고양물류센터에서도 확진가 나와 페쇄조치됐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물류센터 코로나19 확산이 거세다. 부천물류센터에 이어 이번엔 고양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이곳 역시 폐쇄조치 됐다. 서울 인근 경기북부 및 경기 남부 물류센터가 문을 닫으면서 새벽배송, 로켓배송에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28일 쿠팡은 고양 물류센터 사무직 직원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고양물류센터 전체를 폐쇄하고 방역당국과 함께 필요한 조치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이 물류센터 직원은 지난 26일 오후 발열 증세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다음날 밤인 280시 확진 판정을 받고 이날 오전 인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해당 직원은 쿠팡 고양 물류센터의 사무직 근로자로, 526일 마지막으로 출근했다. 쿠팡은 해당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즉시 해당 직원과 접촉한 직원들을 귀가 및 자가격리 조치했다.

쿠팡 관계자는 다음날 출근 예정이었던 모든 직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고양 물류센터 폐쇄 사실을 알리고 집에 머물러 달라고 권고했다향후 상황 변화에 따라 직원들에게 필요한 안내와 지원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쿠팡은 부천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물류센터를 폐쇄한 바 있다. 이로써 쿠팡은 서울 인근 경기북북와 남부를 책임지는 두 대형 물류센터를 당분간 사용하지 못하게 됐다. 따라서 신선식품 새벽배송, 로켓배송에 차질이 불가피해져 고객의 불편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쿠팡 관계자는 주문이 들어온 상품 배송은 타 물류센터를 통해 진행될 것이라며 주문시 배송 예정일자 등이 공개되기 때문에 확인 후 주문하면 된다고객에게 불편이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배송 전단계 뿐만 아니라 최종단계에서 한번 더 방역을 한 뒤 배송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9시 기준 경기 부천시 쿠팡물류센터 집단발생이 전일 대비 46명 추가 확진돼 이날 오전 11시 기준 총 82명으로 증가했다. 누적 확진자는 물류센터직원 63, 접촉자 19명이다. 지역별로는 인천 38, 경기 27, 서울 17명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