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택배비도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
GS25 택배비도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
  • 장하영 기자
  • 승인 2020.05.2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코 앱 통해 택배비 사전 결제, 점포에서 키오스크 통해 택배 접수 가능
GS25가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GS25가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GS25가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페이코 앱을 통한 사전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GS25 점포를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고 택배비를 대면 결제했던 기존 시스템에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한 것이다.

고객은 페이코 앱의 라이프 메뉴 내 ‘택배 예약’에서 발송하려는 택배의 물품 정보, 배송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다. 사전 결제를 완료하면 고객에게 해당 택배에 대한 승인 번호가 발송된다. 고객은 가까운 GS25를 방문해 택배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의 택배 접수 단말기)에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택배 중량을 측정하면 간단히 택배 접수를 완료할 수 있다.

사전 결제로 보낼 수 있는 택배의 최대 중량은 25kg 이하며 택배비는 중량 관계없이 동일권 3500원, 타권은 4000원이다. GS25가 이번에 도입한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은 일반택배 서비스에 우선 적용됐고 반값 택배, 당일 택배, 해외 택배에도 순차 적용 예정이다.

차정현 GS리테일 택배 MD는 “편리미엄 및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편의점 택배 서비스에 사전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생활 밀착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도입하는 한편 기존 운영 중인 각종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6월 24일까지 페이코 앱 신규 이용자가 100원에 GS25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행사와 페이코 앱 기존 이용자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총 3회 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GS25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