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통합조회서비스 #최근5년간 계약, 사고내역 확인 및 환급요청 #계약,사고,가입이력 조회 #5일내 결과조회-보험사지급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군복무·근무처 운전업무 수행, 외국체류, 혹은 보험사기 피해 운전자에 한해 과납보험료 조회 및 환급이 가능하다는 것 아시나요?

해당 서비스는 보험개발원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통합조회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최근 5년간 보험관련 데이터 조회 및 환급요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는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을 통해 로그인하며, 각종 개인정보 동의를 거친 후 다음 페이지에서 환급 및 조회 메뉴를 이용하고, 필요서류는 우측 아이콘을 통해 직접 업로드합니다. aipis.kidi.or.kr

과납보험료 환급 유형은 세가지로 가입경력에 의한 환급 (군복무, 관공서, 법인체 내 운전업무 수행 또는 해외보험가입 및 운전경력, '13년 9월1일 이후 가입경력 추가 대상자 등록자), 할인 할증 정정에 의한 환급 (5년내 외국체류시, 대리운전자·자동차 취급업자에 의한 사고로 보험처리), 마지막으로 보험사기로 부당하게 보험료 할증된 경우를 말합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는 계약자의 현계약, 가입경력, 사고이력, 차량정보, 보험사기피해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표전화 02-368-4000

유사 사례에 해당된다면 시간 내셔서 찾아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료 보험개발원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