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관리협의회 인증지와 사탕수수 종이 사용한 상자, 재활용 용이한 투명 유리 용기 사용 등 레스 플라스틱 실천, 대표 제품 3종으로 구성

프리메라가 대표제품들로 구성된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선보인다.
프리메라가 대표제품들로 구성된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선보인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프리메라가 대표제품들로 구성된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선보인다. 플라스틱을 줄이고 지구를 생각하는 패키지들로 구성했다.

프리메라의 이 기획세트는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습지 보호 캠페인 등 자연과 지속적인 동행을 모색해온 프리메라의 철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 의지를 담았다.

오가니언스 세트의 상자 포장재는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지를 사용했다. 제품 용기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이 필요한 캡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 후에 용기에서 쉽게 떨어지는 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하는 등 분리ㆍ배출이 용이한 ‘지속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망고 버터 컴포팅 세트와 맨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는 100% 사탕수수 종이를 사용했다. 사탕수수 종이는 표백하거나 화학 처리를 하지 않아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된다. 플라스틱 선대를 사용하지 않고 상자 자체에 끈을 적용해 쇼핑백 사용을 줄이는 등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