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큐브’ 콘셉트의 갤러리형 매장...화장품이 작품이 되다
갤러리 온 듯 착각할 정도...레트로풍 게임부터 각종 이벤트까지 즐길거리 풍성

닥터자르트가 지난 3월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 /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닥터자르트가 지난 3월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을 오픈했다. 브랜드 철학을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화이트 큐브콘셉트의 갤러리형 매장이다. 기존 화장품 브랜드 매장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지난 14일 매장을 찾았다.

‘화이트 큐브’ 콘셉트의 갤러리형 매장인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 사진: 전휴성 기자

저녁 7시쯤 기자가 스타필드 고양점 정문을 열고 들어서자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매장이 바로 닥터자르트다. 화이트 공간에 띄엄띄엄 위치한 큐브 매대, 그 위에 놓여진 화장품, 화장품 매장보단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왜 닥터자르트가 화이트 큐브콘셉트의 갤러리형 매장이라고 설명했는지 이해가 갔다.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실제로 기자가 매장을 방문했을 때 매장 앞에 서서 매장을 쳐다보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자 여러개의 큐브 상단에 놓여진 화장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화장품이라기 보단 전시품으로 착각할 정도다. 이날 매장에선 바이옴(biome)’을 주제로 재해석한 첫 번째 전시 픽셀 바이옴(pixel biome)’이 진행 중이었다. 닥터자르트의 히어로 제품 라인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의 바이옴을 상징하는 4가지 수분바이옴 캐릭터를 픽셀화해 매장 곳곳에 바이옴 스토리를 위트있게 풀어낸 전시가 눈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각 큐브 상단에는 설명글과 함께 제품(작품)이 전시돼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큐브 상단에 비치된 화장품 옆에는 갤러리 작품 설명을 보듯 화장품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다. 작품을 보듯 화장품 하나하나에 집중하게 된다. 화장품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상주하고 있는 직원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직원은 작품을 설명하듯 친절하면서도 품위있게 제품 하나하나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일반 갤러리와 다른 점은 작품(화장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곳에서는 진열된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가 왜 갤러리 매장을 선택했는지 짐작할 수 있었다. 다른 일반 매장보다 제품에 대한 홍보효과가 크다.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큐브 하단에 비치된 제품을 고르거나 직원에게 제품을 주문하고 계산대에서 결제하면 된다.

레트로 감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 사진: 전휴성 기자

큐브위의 작품(화장품)들을 감상하고 있던 중 의아한 전시품에 시선을 빼앗겼다. 매장 벽면쪽으로 게임기들이 비치돼 있는 것. 게임기 안에서는 갤러그, 슈퍼마리오 등 어린 시절 오락실에서 즐겨하던 인기 게임이 플레이되고 있었다. 이곳을 방문한 고객은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매장내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을 할 수 있는 바이옴 코인을 획득해야한다.

이날 이곳 매장에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다. 우선 신규가입혜택으로 일 20명 한정으로 닥터자르트 손소독제를 증정한다. 또한 5월 한달간 립페어, 핸드크림 등 일부품목을 제외한 닥터자르트 전제품 대상 2개 이상 제품 구매 시 20%, 3개 이상 구매 시 3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솔라바이옴 단품 구매 시 알엑스 마스크 정품이 증정되며, 5매입 마스크팩 구매 시 동일 제품이 추가 증정된다. 여기에 '플레이 바이옴 존'에서 게임 랭킹 3위권 진입하거나,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인증할 경우 마스크 1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이벤트가 한창인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 사진: 전휴성 기자

아울러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바이옴 캡슐 앰플 3구 및 바이옴 트라이얼 키트, 솔라바이옴 징크림 1ml,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000원권1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솔라바이옴 징크림 1ml, 솔라바이옴 앰플1ml,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 5, 바이옴 PVC,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도 한정수량 내 제공된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은 닥터자르트가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 그리고 피부과학과 브랜드만의 아트적인 감성을 더욱 밀접하게 느낄 수 있는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이곳에서 닥터자르트만의 브랜드 철학을 가까이서 경험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장을 나올 때 쯤 두 번째 전시가 기다려졌다. 닥터자르트 고객이거나 스타필드 고양점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닥터자르트의 색다른 매장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