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00매 구매 제한선...2주내 구매 이력자의 구매 제한 등 잘못된 정보 확산 중
쿠팡, “1개 아이디로 구입할 수 있는 마스크 수량은 4인 가족 기준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개수”
정확한 기준 못 밝힌는 이유 사재기 등 악용 우려로 추정

쿠팡 로켓배송 마스크 구매 수량을 놓고 불확실한 정보가 SNS, 커뮤니티 등을 타고 확산되고 있어 이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사진: 쿠팡 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로켓배송 마스크 구매 수량을 놓고 불확실한 정보가 SNS, 커뮤니티 등을 타고 확산되고 있다. 일부는 잘못된 정보로 일반 소비자들이 선의의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이다.

11일 기준 SNS, 커뮤니티에서는 쿠팡이 시행중인 마스크 구매 제한 기준을 놓고 소비자 들 사이에서 설왕설래 가 벌어지고 있다. 현재 쿠팡은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마스크 상품의 경우 한 가구에서 중복 혹은 대량구매시 구매제한을 하고 있다. 즉 구매 제한 기준을 초과하면 구매해도 취소된다. 그런데 쿠팡이 정확한 구매 제한 기준을 공개하고 있지 않아 혼선을 야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가장 많이 돌고 있는 쿠팡 로켓배송 마스크 구매 제한 기준은 1인당 200매가 구매 제한선이라는 것과 2주내 구매 이력자의 구매 제한이다.  그렇다면 이들 모두 사실일까. 현재 돌고 있는 정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쿠팡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1개 아이디로 구입할 수 있는 마스크 수량은 4인 가족 기준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개수”라고 밝혔다.

그러나 쿠팡은 정확한 기준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유는 기준 공개시 이를 악용하는 구매자들 때문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던 시기, 쿠팡에서 마스크 사재기가 포착됐다. 특히 일부 구매자는 싹쓸이 수준이었다. 현재 공적마스크 공급량도 원할한 상태지만 최근 서울 이태원 클럽 發 집단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다시 마스크 사재기 현상이 벌어질 수도 있다. 만약 쿠팡이 마스크 구매 제한 기준을 공개하면 이를 악용하는 구매자가 나올 것이고 이에 따른 선의의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SNS, 커뮤니티에 돌고 있는 거짓 정보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에게 필요한 양만큼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