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상세 품목 정보・취소 바코드 포함한 매장 영수증 발급 서비스 시작
월별 영수증 발급 내역 일・주 단위, 매장별로 모아볼 수 있어 구매 내역 관리 효과적

카카오페이는 종이 영수증과 동일하게 상세 품목 정보를 담은 매장 영수증을 발급하는 ‘카카오페이 영수증’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 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가 종이 영수증 퇴출에 나선다. 제휴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멤버십 적립 시 상세 품목 정보취소 바코드 포함한 매장 전자 영수증 발급해 주는데, 종이 영수증 없이도 환불교환이 가능하다. 특히 월별 영수증 발급 내역을 일주 단위, 매장별로 모아볼 수 있어 구매 내역 관리에 효과적이다.

6일 카카오페이는 종이 영수증과 동일하게 상세 품목 정보를 담은 매장 영수증을 발급하는 카카오페이 영수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매장과의 제휴를 통해 발급되는 영수증에는 품목 정보 뿐 아니라 취소 바코드도 포함되어 종이 영수증 없이도 환불교환이 가능해졌다.

또한, 지금까지 제휴된 카드사 영수증만 카카오페이로 관리할 수 있었다면, 이제 제휴 매장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 등 카드가 아닌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해도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매장 영수증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 서비스 > 영수증을 선택해 신청 가능하다. 월별 영수증 발급 내역은 일간주간 단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한 매장별로 모아볼 수도 있어 구매 내역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이번 조치는 카카오프렌즈 매장에 우선 도입되었으며, 향후 '카카오페이 멤버십서비스를 도입한 매장 중심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카카오페이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느끼는 종이 영수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드 영수증 뿐 아니라 카카오페이로 결제 후 멤버십을 적립한 내역까지 전자 영수증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매장별 시스템 연동을 시작했다카카오페이 하나로 결제, 멤버십 적립, 영수증 관리까지 이어지는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매장 영수증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6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영수증을 최초 수신 시 카카오페이머니 1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