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가 판매 등 할인행사, 고객 참여 이벤트 등 소비촉진 행사 줄이어

온리안 유통업계가 가정의달 특수 살리기 위한 각종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온라인 유통업계가 가정의달 특수 살리기에 나선다. 코로나19로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위한 각종 기획전을 진행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어린이날/어버이날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완구, 게임기, 안마기, 카네이션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매주 새로운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하는 위클리 특가와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와우 회원에게는 오전 7시마다 한정 수량으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상상초월 특가찬스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쿠팡은 내달 3일까지 고객이 가족에게 보내는 마음을 적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쿠팡이 대신 선물을 보내주는 '가정의달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은 총 115개의 사연을 채택해 스마트폰, 로봇청소기 등 총 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1(5)에게는 150만 원 상당의 경품을, 2(10)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경품을, 3(100)에게는 3만 쿠팡캐시가 증정된다. 채택된 사연의 주인공은 내달 8일 개별연락과 함께 쿠팡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위메프는 내달 1~4일간 슈퍼위메프데이를 열고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혜택을 보면 마트, 패션/뷰티 최대 20% 비배송상품(여행/e쿠폰) 최대 15%(3만원 이상 구매 시 6만원 한도). 여기에 슈퍼브랜드관 20% 중복 할인을 적용하면 최대 4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슈퍼브랜드관에는 LG전자, 유한킴벌리, 오뚜기, 한샘,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약 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PICK’ 코너에서는 최대 25% 할인 e쿠폰을 판매한다. 내달 10시부터 2시간마다 슈퍼타임딜 행사도 진행한다. 4일간 총 144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오전 10시마다 가정의 달 선물테마를 오픈한다. 주요 상품은 29일 공개한다.

G9는 내달 6일까지 가정의 달 찐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어린이와 부모님의 취향저격선물부터 5월 초 샌드위치 연휴동안 즐길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 매일 오전 9시에 찐특가상품을 한 개씩 공개한다. 24일은 영유아학습지 모음전, 주말인 25일과 26일에는 부모님을 위한 추천 선물로 ‘GNC 여성건강 멀티 비타민 C 500 세트를 선보인다. 27일에는 아스토레 프리메로 축구공’(4종 택1), 28일에는 헤라 블랙 파운데이션 15ml’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G마켓과 옥션도 어린이날 및 어버이날 선물을 한자리에 모아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5일까지다. 참여 브랜드는 50여개다. 브랜드 별로 최대 25% 중복 할인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8개 카드사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모든 회원에게 1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중복 할인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5%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각각 12%7%로 더 큰 할인 폭을 누릴 수 있다.

머스트잇은 이달 29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어버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머스트잇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부모님께 사랑의 메시지를 10자로 남기면 된다. 머스트잇은 각 40만원 상당의 남성용 구찌 지갑 3개와 여성용 프라다 지갑 3개를 경품으로 준비했다. 매일 1명씩 추첨해 총 6명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한 머스트잇은 24일부터 29일까지 머스트잇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머스트잇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고객이 미리 준비하는 어버이날이벤트 게시물을 댓글을 통해 소문내면 8명을 추첨해 22만원 상당의 제이준 레드 미라클 리바이탈 토너 크림 듀오 세트를 증정한다.

11번가는 가족 선물용 상품 1천여종을 준비해 내달 3일까지는 '키즈랜드' 기획전을, 5일까지는 '효도쇼' 기획전을 각각 연다. 11번가는 어린이날 선물로는 실내 장난감을, 어버이날 선물은 건강용품을 집중적으로 준비했다. 아이의 꿈과 관련된 사진에 해시태그를 달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가 그린 그림이 담긴 시계와 에코백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