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신설되는 송금 메뉴에서 은행 계좌조회 및 송금 서비스 이용 가능

SSG페이가 유통업계 최초 오픈뱅킹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 SSG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SSG페이가 유통업계 최초 오픈뱅킹 서비스를 론칭했다. 쓱페이 하나로 모든 은행계좌 조회, 송금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됐다.

21SSG페이는 오픈뱅킹 도입에 따라 송금메뉴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은행 계좌조회와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SG페이에 따르면,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SSG페이 앱 메인화면 상단의 송금탭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동의 후 계좌를 연동하면 별도의 보안카드나 OTP 없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 등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계좌 송금이 가능하다. 연동된 계좌의 거래내역과 송금 이용내역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SSG페이는 앞으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과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내달 중 연락처 송금, 다건 송금, 예약 송금, SSG머니 혹은 계좌로 송금받기 등 추가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휴대폰을 흔들어 송금하거나 상대방에게 송금을 요청하는 기능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장은 간편결제 서비스 뿐만 아니라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뱅킹 서비스를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하게 됐다앞으로도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페이는 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1부터 내달 말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금 수수료 10(1150)SSG머니로 되돌려주는 이벤트와 연동된 계좌에서 SSG머니를 충전하면 충전금액의 1%(5천 원 한도)SSG머니로 추가 적립해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