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회질, 식기세척 이후에 식기에 남는 흰색 물얼룩의 주원인...18% 이상 물얼룩 줄여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식기에 남은 물얼룩 감소를 입증했다.(사진: LG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식기에 남은 물얼룩을 줄여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21LG전자에 따르면, 독일 시험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이 실시한 식기세척기 연수장치 유무에 따른 물얼룩 개수시험에서 연수장치가 있는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세척 후 그릇에 남을 수 있는 물얼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험결과, 물 속의 석회질이 100ppm(parts per million, 1ppm은 물 1리터에 석회질 1밀리그램이 있음) 미만 수준으로 석회질이 적을 경우 연수장치를 적용한 식기세척기는 연수장치가 없는 제품 대비 표준세척모드에서 18% 이상 물얼룩이 줄었다. 석회질이 100ppm 이상인 경우에는 물얼룩이 55~72% 줄었다. TUV라인란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500여 개 지사에서 품질, 안전, 환경, 성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검사, 인증, 평가 등을 하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이다.

석회질이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연수장치가 있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그릇에 남을 수 있는 물얼룩을 줄여주며 석회질이 많을 때의 효과가 대체적으로 높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다.

LG전자 자체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가구의 수돗물은 50~200ppm 수준의 석회질을 포함하고 있다. 연수장치는 물속에 있는 칼슘, 마그네슘 등 흔히 석회질이라고 부르는 무기물을 줄여준다. 석회질이 많은 물은 비누가 잘 풀리지 않고 때가 잘 지워지지 않아 별도의 연수장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석회질은 식기세척 이후에 식기에 남는 흰색 물얼룩의 주원인으로 꼽힌다. 국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물얼룩을 줄이기 위해 석회질을 줄여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특허 받은 트루스팀과 물얼룩 줄여주는 연수장치 같은 차별화된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스팀을 적용한 살균세척코스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실험한 결과 100() 트루스팀(TrueSteam)이 유해 세균인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를 99.999% 제거한다. 동일 코스로 세계김치연구소가 실험한 결과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을 99.999% 제거하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