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온라인 라이브 쇼핑’ 진행… 17일 광명시장, 24일 수유시장

17일 경기 ‘광명시장’에서 방송인 김영철 씨가 온라인으로 전통시장을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비대면 소통 방식으로 전통시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라이브 전통시장 쇼핑’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KT가 이달 초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 및 온라인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이은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하나로, 코로나19로 단절된 사회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17일 KT는 17일 경기 ‘광명시장’과 오는 24일 서울 ‘수유시장’에서 비대면 전통시장 라이브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KT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올레tv 채널(#2020)을 통해 당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인기 방송인 김영철 씨가 BJ로 출연해 시장의 명물 먹거리와 특화 상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시장 배달서비스 앱 ‘놀장’으로 주문하면 양일간 서울 전 지역으로 배달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단, 서울 전 지역 배달은 당일 오후 2시 이전 주문 접수건만 가능하다. 

또한, 생방송 중 ‘놀장’ 앱을 통해 주문한 고객 선착순 200명 대상 각 시장의 명물 먹거리를 선물하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KT Customer전략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온라인 라이브 장보기 사례를 소개하게 됐다”며 “이러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통시장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