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이달 27일까지 공식온라인쇼핑몰 패밀리 세일...최종 결제 금액의 20% 전자랜드 포인트 등
롯데하이마트, 환급 대상 대형 가전 5가지 품목 중 2가지 이상 구매시 패키지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40만 포인트 추가 지급 등
LG전자, 6월 30일까지 으뜸효율 환급 대상 가전 구입 고객... ‘으뜸에 혜택을 더하다!’ 경품 이벤트 등
삼성전자, 으뜸효율 가전 6대 품목(행사모델) 동시 구매시 최대 200만원 상당의 추가혜택

가전·유통업계가 으뜸효율 가전 판매에 다양한 혜택을 추가하고 있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가전·유통업계가 으뜸효율 가전 판매에 속도를 낸다. 10% 환급, 다양한 혜택 외에 추가 혜택을 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고효율 가전 구매의 최적기로 떠오르고 있다.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 시행된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3주간 판매된 환급 모델 10가지 품목의 으뜸효율 모델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 기준 직전 3주간보다 80% 증가했다. 그중 에어컨(13등급) 매출이 200%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이어 김치냉장고(1등급)와 냉장고(1등급) 매출이 각각 130%, 125% 증가했다. 이같은 판매신장은 다른 양판점 등 가전매장도 별반 다르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판매신장을 위해 고객 유치전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전자랜드는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7일간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패밀리 세일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최종 결제 금액의 20%를 전자랜드 포인트로 돌려준다. 전자랜드 포인트는 1만점 이상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자랜드는 주말 파워 특가, 타임 세일, 쇼핑 톡, 브랜드 위크, 대박 상품 등 기획전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급하고, 그 중 으뜸효율 가전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추가 할인해준다. 고객들은 이 모든 혜택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으며, 구매 품목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패밀리 세일은 전자랜드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합회원이 아닌 고객들도 제품 구매 전 통합회원으로 전환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에어컨,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 환급 대상 대형 가전 5가지 품목 중 2가지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패키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40만 포인트 추가로 주는 행사를 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이달 말까지 환급 대상 모델 구매시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20만포인트까지 적립해주고, 행사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청구 할인해 준다.

LG전자는 정부 환급금과 별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 베스트샵이나 백화점 내 LG전자 매장에서 오는 630일까지 으뜸효율 환급 대상 가전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으뜸에 혜택을 더하다!’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모델 구매 고객이 LG전자 멤버십 앱의 이벤트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참여고객 중 2020명을 추첨해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베스트샵 매장모형 블록,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제품별로 보면 환급 대상인 울트라 HD TV(75/65/55/49)를 구입하는 고객은 환급금 외에 LG전자가 제공하는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 최대 20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급 대상 스탠드형 투인원(2in1)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4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는다. 에너지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정속형 에어컨을 10년 이상 사용한 고객이 2020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을 구매하면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환급 대상인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을 구입하면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는 무빙휠을 받는다. 또 고객이 LG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필터를 교체하고 제품을 청소 및 점검해주는 유지관리서비스를 1회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환급 대상 트롬 세탁기 21kg 제품을 미니워시, 스타일러, 14kg 이상 건조기 등 다른 의류관리가전과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은 환급금 외에 최대 8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는다아울러 LG전자는 베스트샵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 멤버십포인트 증정, 제휴카드 연계 포인트 및 캐시백 프로그램, 매장 방문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일까지 으뜸효율 가전 6대 품목(행사모델) 동시 구매시 최대 200만원 상당의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제공방법은 최대 44만 상당의 포인트와 캐시백 그리고 최대 160만 포인트다.

제품별로 보면 QLLED 8K TV를 구매하면 50만포인트가 적립된다. 오늘(17)부터 이달 27일까지 그랑데 AI 건조기와 세탁기 패키지(행사모델에 한함)구매하면 12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무풍갤러리 에어컨을 구매하면 30만포인트, 갤럭시 북플렛을 구매하면 5만포인트, 프리미엄 자급제폰 과 인덕션 더 플레이트를 구매하면 추가 포인트가 지급된다.

으뜸 효율 가전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푸짐한 경품의 기회도 제공된다. 경품은 그랑데 건조기 AI 1, 에어드레서 대용량 2, 제트+청정스테이션 3, 무풍 큐브 4명이다. 응모기간은 이달말일까지다. 응모대상은 행사 기간 내 행사 참여점에서 으뜸효율 가전 제품 중 10% 환급 모델을 구매 후 내달 31일까지 배송을 받은 고객으로 자동응모된다. 발표는 오는 612일까지다. 제세공과금은 삼성전자가 부담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가전업체 및 유통채널들이 에너지를 아껴주는 고효율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으뜸효율 환급사업에 다양한 추가 혜택을 더하고 있다구매할 계획이라며 환급 예산이 떨어지기 전에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달 말부터 올 연말까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TV,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10개 품목의 으뜸효율 가전을 구입하면 개인별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해준다. 환급을 원하는 고객은 내년 115일까지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의 효율등급라벨 사진, 제조번호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1500억원 규모의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