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메일함 생성, 외부메일 등록, 주소록 가져오기 등 모바일 미지원 기능 지원... 메일 알림 기능 업그레이드 및 카카오톡 PC버전 연동 등도 조만간 추가 제공 예정

카카오가 카카오메일 PC 버전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 카카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메일 PC버전이 나왔다.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로 이번에 나온 버전은 PC 베타버전이다. 

13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는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등의 개인별 맞춤 설정과,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등의 기능이 추가로 지원된다. 오는 20일부터는 메일 알림이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챗봇 기능과 함께 메일 본문 내용의 일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답장도 가능해진다.

카카오메일 PC버전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계정 통합을 거쳐 누구나 메일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한층 높여나가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문의와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감안, 다양한 신규 기능들과 함께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들과 더불어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의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긴밀한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