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6학년 초등학생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 3~4월 학교 진도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필수 과목을 아우르는 84개의 강좌로 구성

교원그룹이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습 공백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초등학생에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을 지원한다.(사진: 교원 그룹)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교원그룹이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습 공백 최소화에 힘을 보탠다. 전국 초등학생에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을 지원하기로 했다.

11일 교원 그룹에 따르면,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이 전국 1~6학년 초등학생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한다. 클래스는 3~4월 학교 진도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필수 과목을 아우르는 8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강좌는 3~4월 교과 진도에 맞춘 필수 커리큘럼을 엄선해 편성됐다. 1~2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구성됐다. 1학년은 ▲국어 5강 ▲수학 3강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7강 등 총 15개 강좌가 제공되고, 2학년은 ▲국어 6강 ▲수학 3강 ▲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8강 등 총 17개 강좌가 제공된다.

교원그룹 미래콘텐츠연구실 스마트러닝부문 학습개발팀 유경림 팀장은 스마트 빨간펜은 1991년 빨간펜으로 시작해 2015년 스마트 빨간펜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국내 교육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의 학습 부담을 줄여 주고자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원의 36년 교육 노하우를 담은 무료 강좌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교과 학습을 보충하고 부모의 학습 부담감을 줄여주고자 한다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에듀테크가 필수인 시대가 됐다. 온라인 강좌, 화상 수업 등 비대면 학습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에듀테크 리더로서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자녀들이 올바른 에듀테크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원그룹은 지난달부터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이벤트, 부모 특강과 손 소독제 만들기 키트 1만개 배포, 교원 아무공부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홈스쿨링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이달에도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시작으로 빨간펜 무료 교재 증정, 홈키트 패키지 증정 등 여러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