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서 그치지 않고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까지 담은 것 특징

내달 국내 출시 예정인 LG전자 새로운 전략스마트폰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 LG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이 완전 변신한다. 엣지도 생긴다. 카메라는 세로방향으로 배열된다. 그립감도 한층 좋아진다. 디자인에서 그치지 않고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까지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스마트폰은 내달 국내에 출시된다.

LG전자는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의 디자인 렌더링을 9일 공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가장 큰 변화는 후면 카메라 위치다. 기존 가로 방향이었던 카메라는 세로방향으로 위치가 바뀐다. LG전자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하다고 해서 물방울 카메라라고 표현했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로 구성된다. 3개의 카메라 중 맨 위에 위치한 메인 카메라는 약간 돌출되어 고성능 카메라임을 암시한다. 그러나 나머지 2개의 카메라는 글라스 안쪽으로 배치되어 매끄럽고 심플한 이미지다.

다른 변화는 엣지가 처음올 적용됐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엣지는 삼성전자의 대표 상징이었다. 그런데 LG전자가 이번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에 최초로 엣지를 적용했다. LG전자는 엣지 디자인을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이라고 표현했다.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려 하단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이다. 종전의 직각 모양은 손과 닿는 부분에 빈 공간이 생겨 잘 밀착되지 않았다면 ‘3D 아크 디자인은 타원형이기 때문에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 차용덕 연구소장은 한눈에 보아도 정갈하고 손에 닿는 순간 매끈한 디자인의 매력에 빠지는 세련된 느낌을 추구했다향후 출시되는 제품마다 디자인에 확실한 주제를 부여해 LG스마트폰의 차별화 포인트를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