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그룹 비전 및 기업 전략 발표... BUILDING A BETTER TOMORROW
차세대 제품분야에 10억파운드 투자...2030년까지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 5천만명 확보

BAT 그룹의 새로고/ BAT코리아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BAT 그룹이 향후 3년 간 비용절감으로 확보한 10억파운드를 차세대 제품분야에 투자한다. 또한 이노베이션팀과 사내벤처 신설로 니코틴 제품 이상의 신제품 테스트와 개발에 속도도 낸다. 아울러 오는 2030년까지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 5천만명 및 탄소 배출 제로 달성에 나선다.

BAT코리아는 BAT 그룹 잭 보울스(Jack Bowles) 최고경영자와 경영진이 웹캐스트를 통해 이같은 내용이 담긴 투자자 설명회를 갖고 글로벌 경영 성과와 더불어 주력 사업분야 및 기업 로고 변경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BAT코리아에 따르면, BAT그룹은 소비자 선호 변화에 응대하고자 다양한 제품분야에서 소비자 인사이트 구축향후 3년 간 비용절감으로 확보한 10억파운드를 차세대 제품분야에 투자이노베이션팀과 사내벤처 신설로 니코틴 제품 이상의 신제품 테스트와 개발 가속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우면서도 덜 위험한 제품 선택의 폭을 확대함으로써 우리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경감하는 새로운 기업목표, BUILDING A BETTER TOMORROW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BAT그룹은 2030년까지 5천만 명의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와 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는 목표도 새웠다. 또한 기존의 환경분야 달성 목표 시점을 2025년으로 앞당겼다.

BAT 그룹은 이러한 목표를 위해 회사 기업 문화를 bold, fast, empowered, responsible, diverse 다섯개 키워드로 정하는 한편, 궐련 시장과 차세대 제품군의 성과 달성 및 사업 구조 개편을 통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AT 그룹은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매출 확대가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세계적인 확대 양상에도 글로벌 생산 및 조달 시스템 다변화에 힘입어 큰 영향을 입지 않았으나, 신제품 출시 일정 조정으로 인해 상반기 중 차세대 제품군 매출 확대는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잭 보울스 CEO“2019년도 초에 설정한 사업 우선과제를 전사적으로 시행하며 그룹 차원의 성과를 내기 시작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 걸친 확대된 목표를 설정해 새로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로 삼고자한다고 밝혔다.

한편, BAT 그룹은 지난해 궐련시장과 차세대 제품군 등 중점사업에서 성과를 이루는 한편, 기업 체질을 견실하게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영업 실적과 현금 창출 분야에서 재무성과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며 부채규모 축소로 재무건전성을 개선했다.  또한 BAT 그룹은 지난해 300명 이상의 분야별 전문가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이중 여성 관리자가 전체의 37%를 차지한다. 이러한 신규채용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과 동시에 디지탈, 제품개발, 과학 및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전문성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사업의 강력한 토대를 마련했다.

BAT그룹은 2023 2024년 차세대 제품군 매출 목표를 연간 50억 파운드(74천억 원)로 두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