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이브비건 인증 얻어, 제조 공정도, 원천 확인서,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 배제 등 심사

유씨엘이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에서 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유씨엘이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에서 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화장품 ODM OEM 기업 유씨엘이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에서 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브사는 비건 프랑스 협회가 설립한 단체로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 섬유, 건강보조제 등 비건 제품에 대한 인증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유씨엘은 원료의 제조 공정도, 원천 확인서,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 배제 등 서류심사와 제조시설과 설비의 청결도 등을 포함한 현장실사를 최종 통과해 생산설비에 대한 이브비건 인증을 얻게 됐다. 이에 유씨엘 인천 공장과 제주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은 비건 인증을 원하는 고객사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유씨엘 연구소에서는 이미 비건 인증 가능 처방 라인을 개발 완료하고 고객사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책임감과 공동체의 상생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걸맞은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