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을 타고 중국인서 인기 한몫

▲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컨슈머와이드-신미애 기자]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누적 판매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출시 3년만의 일이다.

엔프라니의 로드샵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는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한류 화장품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원조의 명성에 힘입어 지난 2012년 출시 후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홀리카홀리카는 이같은 판매 기록에 대해 최근 중국내에서 부위별 케어 아이템이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K-뷰티 열풍을 타고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자 비슷한 컨셉의 유사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며 이는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시장에서 이목을 끌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고 분석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타오바오몰에서 검색 및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타오바오 지수 1위를 차지하는 등 ‘원조 3단 코팩’에 걸맞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중에 판매되는 1, 2단계의 블랙헤드 제품에 비해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블랙헤드 제거 & 모공 타이트닝 단계를 추가해 블랙헤드 관리를 단계별로 전문화한 점이 히트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홀리카 홀리카 관계자는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차별화된 제품력 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만으로도 단계별 효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 같다”고 하며 “현재 이 제품은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화장품 쇼핑 1번지인 명동 5개 매장 모두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판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말했다.

‘돼지코에는 블랙헤드가 없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블랙헤드 제거부터 늘어진 모공관리까지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블랙헤드를 관리해주는 스페셜 키트이다. 1단계는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여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모공 청소 효과의 블랙헤드 전용 마스크, 2단계는 블랙헤드 및 각질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강력한 스티커 형태의 코팩, 마지막 3단계는 블랙헤드와 피지가 제거된 부위를 진정시켜주고 산뜻하게 마무리해주는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다.

한편, 최근에는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의 인기에 힘입어 매력적인 입술 관리를 단계별로 도와주는 ‘골든 몽키 글래머 립 3-Step 키트’를 새롭게 출시, 한국 여성들은 물론 중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