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광고 위약금청구·광고대행사해지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되며 오픈마켓에 관심을 보이는 중소사업자가 늘고 있지요. 하지만 온라인 마켓은 상품·고객관리에서 마케팅까지 오프라인 마켓과 성격이 달라 구체적인 지식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온라인 마켓을 이미 운영하고 있거나 온라인 마켓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업자를 위한 제도를 소개하려 합니다.

먼저 한국 인터넷 광고재단에서는 인터넷 마켓에서 활동 중인 중소사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의결 제2014-103호)

상담내용은 인터넷 거래 및 경영 과정에서 생기는 각종 분쟁 등 인터넷 광고와 관련된 법률 상담으로 한국인터넷 광고재단 사이트에 게시글을 올려 문의하는 형태로 진행돼요.

이용방법은 KIAF.KR 접속 후 인터넷 광고신고센터> 중소사업자 상담 코너에서 글을 올리면 됩니다. (제목만 노출)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많은 중소사업자가 과도한 위약금 청구 및 파워링크 사기, 광고대행사 해지 문제 등 공통적인 문제로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다른 기업인도 각자의 자리에서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용기 있게 한 발자국 씩 내디딘다면, 언젠가 보다 성숙한 기업인의 위치에 서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란 생각이 듭니다.

자료: 인터넷광고신고센터 kiaf.kr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