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장에 대해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170% 이상 성장 예상"

”한국에서도 성에 대해서 솔직하고 당당하게 바라볼 수 있는 인식이 성장했으면 좋겠다“

에디마크루 텐가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텐가코리아가 정기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로 했다. 그동안 진행해온 정식 스토어(상시 매장) 오픈 준비가 다소 늦어지자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텐카코리아는 반드시 상시 매장을 서울에 오픈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성인기구의 대중화가 한발 더 다가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13일 서울 마포구 홍대 앞 국내 첫 텐카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만난 에디마크루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은 정식 스토어(상시매장) 오픈 계획이 있다. 원래는 작년에 오픈하려고 했다. 좋은 장소에서 선보이고 싶다는 욕심에 장소선정에 시일이 걸리다 보니 연기되고 있다상황이 이렇다 보니 소비자들에게 좀 더 빨리 텐가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식 스토어는 반드시 오픈할 것이라며 올해 안으로 정식 스토어를 오픈하고 싶지만 당장 언제라고 밝히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아직 텐가를 잘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다. 만약 여기서 '텐가의 스토어를 오픈해 주세요'하는 요청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정식 스토어 오픈 전까지 팝업스토어는 지속적으로 운영 계획될 것으로 보인다.

에디마크루 본부장은 일본에서도 정기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전체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는 신제품이 발매 또는 이벤트 관련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디마크루 텐가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이 텐가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텐카 코리아가 한국시장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지속적인 성장 때문이다. 텐가코리아는 한국진출 3년 동안 줄곧 성장세를 이어왔다. 특히 2019년 회계연도 ( 20193월부터 20102월까지) 매출이 잠정 전년 대비 170% 성장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성문화에 폐쇄적이었던 한국 사회의 빗장이 열리고 있는 것이다.

에디마크루 본부장은 한국 고객분들이 많이 성원해준 덕분으로 텐가코리아가 창립 3주년을 맞았다. '텐가'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다든지 검색이나 구입에 장벽이 있지만 매해 점점 판매가 늘었다. 전년 대비 매출이 170% 증가했다올해도 세 자리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텐가코리아는 여성 성인기구 시장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 남성 성인기구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 중이다. 반면 여성 성인기구은 이제 시작단계지만 반응은 좋은 편이다.

그는 이로하 제품의 경우 콘셉트가 타사 제품과는 다르다. 기존의 타사 제품들은 남성이 만들고 남성이 구매해서 남성이 여성에게 사용하는 제품이었다면 이로하는 '여성 스스로 사서, 사용하고 싶은 상품'이 콘셉트라며 한국에서도, 다른 국가에서도 아주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모양을 흉내내는 회사도 있다고 알고 있다그러나 조작의 간단함, 패키지 디자인, 좋은 촉감은 따라 올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여성 성인 기구시장에서 자신감을 나타났다.

에디마크루 본부장은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성을 뒤로 감추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즐기는 것으로 바꿔 나가자라는 게 우리의 캐치프레이즈다. 성은 누구에게나 있는 수면욕, 식욕과 같이 근본적인 것이므로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제품 또는 이벤트를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더 많이 소개하려고 한다한국에서도 성에 대해서 솔직하고 당당하게 바라볼 수 있는 인식이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10일간 서울 홍대역 3번출구 인근에 마련된 텐카코리아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운영된다. 텐가 팝업스토어는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금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전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입장과 이벤트 참여는 신분증을 지참한 19세 이상의 성인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