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 2명, 남성 1명...중국여성 1명
2~3차 감염자 대부분...가족 또는 기존 환자 접촉자
중국여성, 한국 관광 방문...중국 감염 후 입국인지 국내서 감염인지 확인 안돼

6일 신종코로나 환자가 4명 추가됐다. 이로써 누적 환자수는 23명이 됐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신동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의 확산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6일 확진자가 4명 추가됐다. 이로써 누적 신종 코로나 환자는 23명이 됐다.

6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이하 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4명의 환자가 추가됐다. 2, 3차 감염이 주를 이뤘다. 또한 기존 환자의 가족도 2명이나 됐다.

20번째 환자는 41세 한국국적 여성으로 15번째 확진자 가족이다. 자가격리 중 시행한 검사 결과 5일 양성으로 확인됐다. 그녀는 국군수도병원에 격리조치됐다.

21번째 환자는 59세 한국국적 여성으로 6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로 자가격리 중 시행한 검사 결과 5일 양성으로 확인됐다. 그녀는 서울대병원에 격리조치 됐다.

22번째 환자는 46세 한국국적 남자로 16번째 확진자의 가족이다. 그는 자가격리 중 시행한 검사결과 6일 양성으로 확인됐다. 그는 조선대병원으로 격리조치 됐다.

23번째 환자는 58세 중국 국적 여성으로 지난달 23일 관광목적으로 입국했다. 보건소 조사로 발열이 확인돼 시행한 검사결과 6일 양성으로 확인됐다. 그녀는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격리조치 될 예정이다.

중대본은 추가 확진환자에 대해 현재 역학조사 및 방역조치가 진행중이라며 역학조사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