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적용시...3년 이용시 하루 약 6900원으로 차량 소유

현대차가 국내 최초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사진: 현대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현대차가 국내 최초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실구매가 기준 약 76% 수준으로 보장해 주겠다는 것이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에 첫선을 보인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대상은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순수 개인 구매 고객이다,

보장 내용은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신차 구매 후 2년 초과 3년 이하 기간내 현대자동차 신차 재구매시 기존 보유 차량의 잔존가치를 보장해 준다. 신차 구매가의 최대 55%까지 보장해준다. 정부 보조금 혜택 적용된 실 구매가 기준으로는 약 76% 수준이다. 이는 전기차 중고차 시세 대비 보장율이 높다. 3년 이내 보유 주행거리가 4~6km.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해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신차를 구매할 경우 보조금 제외 실 구매가 3230만 원 차량의 3년 후 잔존가치 보장 가격은 2475만 원이다. 따라서 고객은 차량가격 4500만 원, 보조금 1270만 원 적용시 차량 가치를 보장받아 3년간 대차 부담금으로 755만 원만 부담하게 되며 일할 계산시 하루 약 6900원으로 차량을 소유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를 비롯한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친환경차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 중에 있다앞으로도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