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약정 월 5만1700~6만4900원,..3년 약정 및 TV 결합 시 2만4200~3만5200원

LG유플러스가 스마트 인터넷 요금제를 출시했다. (사진: 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 인터넷 요금제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인터넷 상품 구성에 AI기기가 포함된 것. 인터넷 가입만으로 AI기기 이용이 가능해졌다.

2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인터넷 요금제는 기존 인터넷 상품 구성에 AI기기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금제는 최대 100Mbps 속도 스마트 광랜안심최대 500Mbps 속도 스마트 기가슬림안심최대 1Gbps 속도 스마트 기가안심등 총 3가지 상품이다.

요금제를 구체적을 보면 우선 스마트 광랜안심은 무 약정시 월 51700(VAT 포함)’이다. 3년 약정을 하면 약 53% 할인폭이 적용돼 월 242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기가슬림안심(6500)’스마트 기가안심(64900)3년 약정 시 각각 월 35200, 47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3년 약정 후 IPTV와 결합하면 각각 5500원이 추가 할인된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면 AI스피커와 AI리모컨이 제공된다. AI스피커 단말은 네이버의 클로바온+(Clova ON+)’. 미니멀 디자인에 스마트홈 기능을 담은 컴팩트 AI스피커로, 음악·미디어 지식·생활정보 U+스마트홈 외국어 어린이 쇼핑 등 기능을 클로바 프렌즈 플러스(Clova Friends+)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AI리모컨은 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이 가능한 가전기기를 음성명령과 모바일 연동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기다. 국내에 출시된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이에 해당된다. 기존에 쓰던 가전을 그대로 IoT가전처럼 사용할 수 있어 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특히 AI리모컨으로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동시실행기능도 제공된다. 예를 들어, 외출 시 나 나갈게한 마디면 TV, 에어컨 등 연동된 기기의 전원을 끌 수 있다.

LG유플러스 요금상품기획담당 이상헌 상무는 고객이 집 안에서 자유롭게 노트북과 휴대폰을 연동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Wi-Fi를 기본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해왔다, “이번 요금제 개편을 통해 고객의 일상이 인터넷과 AI로 다시 한 번 스마트해지는 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 LG유플러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