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설 연휴 해외여행 시 '바로 로밍’ 이용 꿀팁 소개
로밍 이용 방법 궁금하면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에 문의
‘바로’ 요금제 가입하면 데이터및 무료 음성통화 가능

(사진:SKT)
‘바로 로밍(왼쪽 파란색)’과 ‘일반 로밍(오른쪽 초록색)’ 이용 시 T전화 앱 화면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23일 SK텔레콤은 자사 무료 음성통화 로밍서비스  ‘바로(baro) 로밍’의 이용방법을 알렸다. 

SK텔레콤은 : ‘바로 로밍’ 이용 방법을 모른 채 해외 여행지에 이미 도착한 고객이라도 몇 가지 간단한 이용 꿀팁만 알고 있으면 손쉽게 로밍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바로 로밍’ 이용 꿀팁은 먼저 해외에서도 24시간 언제나 고객센터로 전화해 ‘바로 로밍’ 가입 및 이용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는 +82-2-6343-9000, 국내에서는 02-6343-9000로 전화하면 된다. 모든 통화료는 무료다.

다음으로 ‘바로’ 요금제에 가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바로’ 요금제는 baro 3/4/7GB, baro 원패스 300/500/Data VIP/VIP 등이 있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바로 로밍’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해외 현지에서 현지로 전화할 때 통화 요금이 모두 무료다.

‘바로 로밍’ 음성통화는 ‘T전화’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T전화’는 국내에서 사용 시 초록색 화면인 반면 ‘바로 로밍’ 통화 시에는 파란색으로 색상이 변한다. 해외에서 ‘T전화’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이 파란색으로 변경됐는지 확인 후 음성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오프라인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출국 전에 공항 내에 있는 SK텔레콤 로밍 센터에 방문하면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바로 로밍’의 인기에 힘입어 ‘바른 로밍 어워즈’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1월말까지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참여 고객 모두에게 롯데면세점 더드림 포인트(미화 15달러/30달러)와 스코피 포토북 소프트 커버를 증정한다. 또  ‘바로 로밍’ 통화를 1회 이상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노트북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baro로밍 3GB/7일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