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방법 #어르신을 위한 #적극적 도움요청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사이버대학, 도전해보고 싶지만 서류 등 행정절차나 입학시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망설이셨다고요? 이번 기사에서는 어르신도 따라 할 수 있게 입학 절차를 정리해 봤어요.

사이버대학에 들어가려면 고등학교 검정에 해당하는 자격이 있으면 되는데요, 입학시험은 기본 소양 확인 절차로 사전준비 없이 가능해요. 함께 지원절차를 들여다볼까요?

먼저 네이버나 구글에서 [사이버대학교] 혹은 [사이버대학교 00학과]를 검색합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입학처 메뉴를 선택하고 지원서작성을 시작합니다.

지원서에는 개인 연락처와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고 전형료 (3만 원 선) 를 납부합니다. 차상위, 수급자, 여성 가장 등 면제 경우를 확인합니다.

그다음, 자기소개서에 지원동기, 학업계획 중심으로 서술하고, 학업 소양검사를 합니다. (60분)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주민센터를 통해 발급받아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합니다. 교내 장학금에 지원한다면 해당 서류도 함께 준비합니다.

이 모든 과정이 너무 복잡하다면 각 과정을 처리할 때 학교 입학처에 방문 또는 원격으로 지원서 작성을 도와줄 수 있는지 문의하고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요청합니다. 고등학교졸업증명서를 비롯한 다수의 서류는 주민센터에서 발급가능합니다.

온라인수업은 어르신뿐만 아니라 처음 시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움이 필요한데요, 잦은 문의 전화와 도움 요청을 두려워 말고, 용기 있게 내딪는다면 처음이라도 잘하실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