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도 #눈높이 교육 #양질의 수업 &저렴하게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60세가 넘었는데 다시 사회생활을 하고 싶다거나 넓은 세상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문턱이 낮고 저렴해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을 정리해봤어요.

사이버대학은 수업과 학교 내 대부분의 피드백이 사이버공간에서 이뤄지는 시스템이에요. 강의실이 따로 없죠.

또한 사이버 대학은 다수의 다른 대학과 연계해 일부 수업을 상호공유합니다.
소수의 정식채용 교수진과 다수의 시간 강사(박사과정에 있는 교수 등), 전문인 등 다양한 임용방식을 채택합니다.

매 학기 모든 수업을 새로 녹화하지 않고 인건비와 운영비를 절감한 시스템으로 인해 학비가 일반 대학의 1/4입니다.
수업은 어떨까요? 사이버대학은 유연한 교수진 채택 방식과 영상 콘텐츠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깊이 있는 내용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수와 모든 학생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댓글 형식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교수와 학생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 매체의 발달과 눈높이 수업방식이 이전보다 보편화함에 따라 이제는 배움의 기회를 더욱 많은 국민이 누리게 되었는데요, 배움에 대한 열정을 사그라들게 내버려 두지 말고, 올해 조금은 과감한 시도를 해보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