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
[카드뉴스]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
  • 복요한 기자
  • 승인 2020.01.1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도 #눈높이 교육 #양질의 수업 &저렴하게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60세가 넘었는데 다시 사회생활을 하고 싶다거나 넓은 세상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문턱이 낮고 저렴해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을 정리해봤어요.

사이버대학은 수업과 학교 내 대부분의 피드백이 사이버공간에서 이뤄지는 시스템이에요. 강의실이 따로 없죠.

또한 사이버 대학은 다수의 다른 대학과 연계해 일부 수업을 상호공유합니다.
소수의 정식채용 교수진과 다수의 시간 강사(박사과정에 있는 교수 등), 전문인 등 다양한 임용방식을 채택합니다.

매 학기 모든 수업을 새로 녹화하지 않고 인건비와 운영비를 절감한 시스템으로 인해 학비가 일반 대학의 1/4입니다.
수업은 어떨까요? 사이버대학은 유연한 교수진 채택 방식과 영상 콘텐츠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깊이 있는 내용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수와 모든 학생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댓글 형식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교수와 학생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 매체의 발달과 눈높이 수업방식이 이전보다 보편화함에 따라 이제는 배움의 기회를 더욱 많은 국민이 누리게 되었는데요, 배움에 대한 열정을 사그라들게 내버려 두지 말고, 올해 조금은 과감한 시도를 해보면 어떨까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