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북미 올해의 차’ 수상 이번이 처음

기아차 텔루라이드가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사진: 기아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기아차 텔루라이드가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한국자동차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했다.

14일 기아차에 따르면, 13(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TCF센터에서 열린 ‘2020 북미 올해의 차(NACTOY, The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e Year)’ 시상식에서 텔루라이드가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텔루라이드는 당시 현대 팰리세이드, 링컨 에비에이터 등과 함께 최종 후보에 올라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기아차의 북미 올해의 차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18년 스팅어가 승용 부문 최종 후보(Finalist)까지 올랐으나 아쉽게도 혼다 어코드에 자리를 내어줬다.

북미 올해의 차 주최측은 텔루라이드를 럭셔리 SUV 수준의 디자인과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하는 신사양 및 성능을 겸비한 SUV” 라고 평가하며 기존 SUV 브랜드 들이 긴장해야 할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라고 극찬했다.

이로써 텔루라이드는 ‘2020 북미 올해의 차와 세계 최고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모터트랜드의 ‘2020 올해의 SUV’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의 ‘2020 10베스트까지 북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상들을 동시 석권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텔루라이드가 ‘2020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한국 자동차는 작년 2개 부문(승용 부문: 제네시스G70, SUV 부문: 현대 코나) 동시 석권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신기록을 갱신했다.

한편, 한국 자동차의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이번이 5번째다. 2009년 현대 제네시스 세단(BH), 2012년 현대 아반떼, 2019년 제네시스 G70(승용 부문), 현대 코나(SUV 부문)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