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 및 시프트 매니저 전환 채용 등 6백명 규모 정규직 채용 예정

안정적인 고용환경 제공하고 고용창출에 기여

(사진:맥도날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맥도날드가 올해 대대적인 정규직 직원 채용에 나선다. 채용 규모는 600여 명으로 맥도날드가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연간 최대 규모다.

13일 맥도날드는 사회적으로 고용창출에 일조하고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고용환경과 글로벌 외식 전문가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대규모 정규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분기별로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공개 채용을 통해 연간 200여 명을 모집한다.이들의 주요 업무는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의 관리다. 외부 지원 및 기존 맥도날드 레스토랑 시급제 직원들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맥도날드는 레스토랑 시프트 매니저직을 신설, 정규직으로 연간 400여 명을 채용한다. 기존 재직 중인 시급제 직원 중에서 지원을 받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정규직 매니저로 전환 채용된다. 시프트 매니저는 레스토랑의 시간대별 관리 및 교대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현재 모집이 진행 중이다.

각각의 채용 절차를 거쳐 선발된 레스토랑 매니저들은 향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지역 내 여러 레스토랑을 관리하는 중간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다. 또 본사의 다양한 부서로 이동해 경력을 개발할 수도 있다. 실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절반 가량이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직원들로, 마케팅, 인사, 파이낸스, IT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 중이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외식 분야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 우리 사회 고용창출에도 일조하기 위해 정규직 채용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맥도날드의 탄탄한 레스토랑 관리 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더욱 많은 직원들이 글로벌 외식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고, 고객들에게도 보다 양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