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디자인으로 삶의 질 높인다'....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개최
'유니버설디자인으로 삶의 질 높인다'....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개최
  • 주은혜 기자
  • 승인 2020.01.0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디자인 기반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제품디자인, 아이디어 영상 공모
상금, 유럽 디자인워크숍 참가비, 프로토타입 지원비 등 천만 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
수상작은 DDP UD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전시 및 DDP 스토어 입점 등 홍보 기회 제공
오는 14일까지 일반인, 기업, 청소년 부문별로 홈페이지 및 이메일 통해서 접수 가능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3일 서울디자인재단은 유니버설디자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디자인을 찾는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디자인(UD, Universal Design)’은 성별, 나이, 장애, 언어 등으로 인해 제약을 받지 않도록 모든 사람에게 불편한 요소를 제거하고 편리한 사용성과 시스템을 배려하는 디자인 분야다.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은 유니버설디자인을 기반으로 우리 삶의 질을 높이는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굴과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 됐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개념에 부합하는 제품디자인 및 아이디어’다. 

일반인, 기업,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다양한 특전과 수상 혜택도 준비됐다.일반인과 기업 부문은 제품 디자인을 출품해야 하며, 청소년 부문은 디자인 아이디어 영상을 출품할 수 있다. 

 특전내용을 보면, 일반인 부문 대상에게는 ▲서울시장상 수여▲ 상금 500만 원과 유럽디자인워크숍 참가비,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비( 총 1010만 원 상당) 등이, 기업 부문 수상작에는 ▲서울시장상 수여▲ DDP 스토어 입점 및 판매 연계 등이,  청소년 부문 대상에게는 ▲서울시장상 수여▲문화상품권 50만 원등이 주어진다. 

출품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 단계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일반인 부문은 1차 서류 심사, 2차 PT 심사 후 선정된 작품에 한해 프로토타입 제작(제품 개발 컨설팅), 기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업 부문과 청소년 부문은 서류심사가 진행된 후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접수 기한은 오는 14일까지다.  접수는 부문별로 ▲일반인 부문과 기업 부문-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홈페이지▲청소년 부문-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에서 시민의 우수한 디자인은 샘플 개발과 기업 연계 지원 등을 통해 구체화하여 확산하고, 청소년의 영상 디자인은 생활환경의 불편을 개선하는 아이디어가 될 것이며, 기업 부문의 디자인은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