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의 길찾기 연계 철도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통합 교통정보 제공 예정

카카오와 코레일이 철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코레일 정왕국 부사장(왼쪽), 카카오 정의정 수석부사장(오른쪽)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앞으로 카카오톡으로 철도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카카오가 철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코레일과 업무협을 체결했다. 향후에는 열차 내 콘텐츠 및 통합 교통정보 제공 등 이용자 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21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톡 내에서 철도 승차권의 예약과 결제가 가능해진다. 또한 철내 고객센터의 효율적 운영과 이용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쳇봇과 상담톡이 도입된다.

또 카카오맵의 길찾기 서비스와 코레일의 열차운행 정보를 연계해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통합 교통정보와 열차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 정의정 수석부사장(CBO, 최고비즈니스책임자)카카오의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간편하고 손쉬운 철도 이용, 편리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한 차별화된 시스템 마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 및 철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