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관리사업소, 오는 2020년 1월 4일 부터 3월 14일까지 ‘어린이 치어리딩 특강 1기’ 운영 ....7세 및 초등학생 대상 매주 토요일 잠실실내체육관 보조체육관에서 진행

치어리딩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치어리딩협회 소속 강사진 강습 지도.... 10주 강습 코스, 23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신청

(사진:서울시)
2019 치어리딩 현황, 프로농구 삼성농구단 홈경기 하프타임 공연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경기장의 분위기를 돋우고 관람객 함께 선수들을 응원하는 멋진 치어리딩. 서울시가 7세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치어리딩 특강을 진행하고 실제 경기에서 공연하는 기회도 마련한다. 

13일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오는 2020년 1월 4일 부터 3월 14일까지 7세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함께서울 어린이 치어리딩 특강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 함께서울 어린이 치어리딩 특강 1기는  치어리딩을 통해 유소년들의 체력증진 및 인성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어리딩 특강은 유소년들의 리더십 개발과 팀원간의 협동심, 그리고 신체 운동학적 지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스트레칭 ▲챈트(구호)▲치어리딩 기본 동작(점프,킥,턴 등) 익히기 ▲작품 동작 및 대형연습 등 강습이 진행되며 난이도가 높은 ▲액션 치어리딩 동작 익히기 ▲작품기술 등의 강습도 병행될 예정이다. 

실제로 치어리딩 공연도 한다.  프로농구, 프로축구 구단과 연계하여 홈경기 시 하프타임 이벤트로 치어리딩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해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서울시에서는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치어리더협회 소속 강사진을 지원받아 강습을 진행한다.

금번 특강은 10주 코스로 주1회 토요일에 120분씩 진행되며 총 2개반이 운영된다. 수강료는 20만원이다. 특강장소는  잠실실내체육관 보조체육관이다. 

치어리딩 특강 수강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