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써보니..“겨울 사막 피부에 오아시스”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써보니..“겨울 사막 피부에 오아시스”
  • 전휴성 기자
  • 승인 2019.12.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홈쇼핑 3차 방송 누적 2만3000세트 완판 신화
7일간 사용 후 눈에 띄는 피부 변화...남성이라면 면도 시 그 차이 느낄 수도
TV홈쇼핑 3차 방송 누적 2만3000세트 완판 신화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을 7일간 직접 사용해 봤다.(사진: 전휴성 기자)
TV홈쇼핑 3차 방송 누적 2만3000세트 완판 신화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을 7일간 직접 사용해 봤다.(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겨울철 사막 같은 얼굴피부에 오아시스 같은 화장품을 발견했다.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크림을 이어갈 차세대 대표 아이템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이다. 매일 7일 동안 사용해 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아쉬운 점은 효능이 좋은 만큼 30일분에 6만 원대, 1개 캡슐당 2300원 꼴이다. 나름 고가인데 이마저도 아깝지 않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이란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은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팩의 앰플 버전이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팩은 지난해 11월 중국 티몰(T-mall)에서 제품 판매가 시작된 지 70분 만에 약 200만 장이 판매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약 5400만장이 판매되는 등 그 효과를 입증 받은 제품이다. 이미 국내와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팩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 바로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이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은 고함량 5-히알루론산을 정제수 대신 해조류 점액 추출물 베이스에 담아 진한 수분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닥터자르트 마스크 팩의 시그니처인 알약 모티브의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 실제 알약 외관과 유사한 캡슐 타입의 패키지로 구현해 간편한 휴대성과 함께 위생적으로 사용할 있게 해 활용도도 높다. 1회분만으로도 얼굴과 눈가, 목까지 케어할 수 있는 넉넉한 용량 또한 빈틈없는 보습 케어를 할 수 있다. 이제품은 이미 판매량으로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2면세점에 첫 선보인 후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2일 만에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이 기세를 몰아 TV홈쇼핑에 진출 첫 방송 당시 약8000여개 세트가 판매되는 등 3차 판매방송 올 완판을 통해 TV홈쇼핑 방송에서만 약 23000여개 세트가 판매됐다.

닥터자르트 홍보팀장이 추천하는 사용 꿀팁

닥터자르트 장영환 홍보팀장을 통해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의 사용 꿀팁을 전해들을 수 있었다. 장 팀장은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후 단계에서 수분 함량이 많은 묽은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또한, 제품을 얼굴에 펴 바른 후 빠른 흡수를 위해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을 두드려 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2 의 양을 얼굴 전체적으로 펴 발라주며 가볍게 흡수시킨 뒤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입가에 한 번 더 두드려 흡수시켜 준다. 남은 앰플을 얼굴 전체 + 목까지 한 번 더 부드럽게 눌러주며 흡수시켜 주면 된다고 기본 사용 방법을 공개했다.

덧붙여 히알루론산 고함량 제품을 단독으로 많은 양을 사용 시 보습막이 도톰하게 형성돼 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메이크업 전 수분 케어를 위해 사용할 경우 촉촉한 상태에서 워터타입의 제품을 함께 사용하고 소량 펴 발라 준 다음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을 두드려 흡수 시켜 줘야 한다. 낮 사용 순서는 토너 캡슐앰플 소량 수분크림 자외선차단제 비비크림 순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장 팀장은 이 앰플의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살짝 귀띔했다. 그는 우선 이 제품은 나이트 슬리핑 마스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충분한 양의 토너나 세럼을 바르고 피부에 수분감이 있는 상태에서 캡슐 앰플을 바른 뒤 수분감이 많은 크림으로 블렌딩 해주면 완벽한 보습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얼굴, 바디의 스페셜 수분 케어로도 활용이 가능한데 저녁 샤워 후, 캡슐 앰플을 얼굴과 목, 데콜테 부위까지 얇게 펴 발라 주고 그 후 사용하는 페이셜 제품과 바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건조한 겨울 피부 보습에 안성맞춤이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1회 분량이지만 용량이 넉넉하여 1회 펴 바른 후 남은 앰플은 기존 사용하던 크림과 함께 블렌딩 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색다른 보습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활용 노하우를 공개했다.

기자 7일간 리얼 사용기

기자가 이 제품 리얼 사용에 도전한 이유는 겨울철 급건조로 피부고민을 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기자도 겨울철만 되면 여러 보습 화장품을 발라도 효과는 잠시 뿐, 얼굴에 버짐이 피는 등 급 피부건조로 고생을 하기 일쑤다. 닥터자르트 홍보팀장의 추천을 받아 이러한 급 피부건조를 해결하기 위해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사용에 도전해 봤다. 공정성 확보를 위해 해당제품은 구매했다.

우선 닥터자르트가 밝힌 대로 해당제품은 실제 알약 외관과 유사한 캡슐 타입의 패키지로 되어 있다. 휴대성이 우수하다. 특히 여행 등을 갈 때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사용은 앰플 뒷면의 포장을 조심히 벗겨낸다. 이때 포장을 수월하게 벗길 수 있게끔 포장 끝부분이 처리돼 있어 닥터자르트의 배려를 엿볼 수 있다. 기자는 해당제품의 수분력 즉 보습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닥터자르트 홍보팀장이 추천한 사용방법 대신 세안 후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제품을 얼굴에 도포했다. 사용기간은 매일 저녁 7일 동안이다. 사용감 등은 기자의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힌다. 사용자의 피부 환경 및 사용방법에 따라 효과 등은 다를 수 있다.

앰플을 손가락으로 떠서 얼굴에 도포를 시작하자 메마른 땅에 단비가 내리듯 즉각적인 수분감이 찾아왔다. 흡수력이 다소 더디다는 소문과 달리 도포하자마자 바로 피부 속으로 흡수됐다. 덧발라도 마찬가지였다. 캡슐 하나의 분량이 부족할 정도였다. 이 같은 현상은 사용 4일째 되는 날부터 달라졌다. 피부 흡수력이 점점 느려졌다. 얼굴 외에도 목 등에도 바를 수 있는 양도 확보됐다. 피부속 수분력이 회복되자 해당제품의 흡수력이 다소 느려지는 것으로 판단된다.

그렇다면 효과는 어떨까. 기자가 경험한 효과는 한마디로 감탄이다. 우선 사용 첫날부터 얼굴에서 버짐이 사라졌다. 사용 3일째 되는 날부터는 사용 후 얼굴에서 광채가 나기 시작했다. 4일째 들어서자 피부과 다니세요?”라는 말들이 주변인들 사이에서 나왔다. 면도하는 과정에서도 그 효과는 대단했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면도를 할 경우 피부 손상이 심해 염증 일명 면도독에 오르는 일이 다반사다. 그런데 이 제품을 사용한 뒤부턴 면도시 피부손상이 덜하다. 수분력 보강으로 피부면이 부드럽고 촉촉해져 면도날에 대한 피부 저항력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쉬운 점

사실 이 제품에 대한 단점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아쉬운 점을 찾자면 해당제품을 손으로 직접 발라야 한다는 점이다. 화장품 대부분이 손으로 피부에 도포하는 방식이지만 얼굴 피부에 손이 덜 닿는 것이 위생적으로 이롭다. 만약 해당제품을 사용할 때 붓 같은 작은 브러시가 있으면 발림성 향상과 위생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하나의 아쉬움은 가격이다. 앞서 밝힌 것과 같이 해당제품은 앰플 개당 2300원이다. 일반적인 마스크 팩이 1000원 정도 하는 것을 감안하면 비싸다고 느낄 수 있다.

선택은 전적으로 소비자 몫이다. 이 겨울 얼굴 피부 건조로 고민이 있다면 하나의 대안이 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