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스키장에서도 5G 서비스 누리세요"
KT, "전국 스키장에서도 5G 서비스 누리세요"
  • 강진일 기자
  • 승인 2019.12.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본격적인 겨울 스키 시즌 앞두고 전국 16개 스키장에 5G 서비스 제공.... 리조트 로비, 객실에서도 원활한 5G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 커버리지 확대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스키장 개장에 맞춰 스키장을 찾는 고객들이 마음껏 5G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16개 스키장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리조트 로비, 객실에서도 원활한 5G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 커버리지 확대에도 힘쓴다. 

2일 KT가 올 겨울 스키 시즌을 맞아 전국 스키장에 5G망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말까지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와 정선 하이원리조트, 홍천 비발디파크, 무주 덕유산리조트 등 총 14개 스키장의 리조트 및 스키하우스 등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 이후 이달 중순까지 경기도 남양주 스타힐 리조트와 포천 베어스타운에도 추가로 5G 개통을 완료할 예정이다.

 KT는 "통신 3사 중 가장 많은 스키장에 5G 커버리지를 구축했으며, 스키장 리조트 내 로비, 객실 등에서도 고객들이 원활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 커버리지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KT는 지난 4월 5G 상용서비스 시작 후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85개 시 실외 공간과 대형 건물 등 실내에 국내 통신사 최대 5G 커버리지를 확보했다. 특히 계절별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를 고려해 기지국 장비를 추가로 구축했다. 여름 휴가철 전국 주요 해수욕장, 가을철 전국 단풍 명소에 5G 커버리지를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엔 겨울철을 맞아 전국 스키장에도 5G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서창석 전무는 “KT는 상용서비스 시작 이후 5G 커버리지에 있어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해왔다”며, “앞으로도 KT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5G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 확대와 품질 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