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직무체험 인턴 프로그램
취업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 3학년 대상...▲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

기아차가 내달 11일까지 인싸인턴을 모집한다.(사진: 기아차)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기아차가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을 모집한다.

22일 기아차에 따르면, ‘인싸인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인턴제도다. 미리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한 인턴의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사내 우수인재(인싸)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직무 및 생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인싸인턴 지원 대상은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 3학년이다. 모집분야는 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이다. 전형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해 최종 인턴을 선발하는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내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약 5주간 인턴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인턴 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해당 본부가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인싸인턴에 모집 기간은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다. 접수처는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기아차 인사담당자는 인싸인턴은 직무중심 채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지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