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점 선 론칭, 올해 12월까지 4개 매장 추가 입점 계획, 러시아 3대 뷰티샵 입점으로 시너지 효과 노려

이니스프리가 21일 러시아 멀티 뷰티샵 ‘리브 고쉬 (Rive Gauche)’ 오프라인 매장 3곳에 입점하며 유통채널을 늘렸다.
이니스프리가 21일 러시아 멀티 뷰티샵 ‘리브 고쉬 (Rive Gauche)’ 오프라인 매장 3곳에 입점하며 유통채널을 늘렸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이니스프리가 21일 러시아 멀티 뷰티샵 ‘리브 고쉬 (Rive Gauche)’ 오프라인 매장 3곳에 입점하며 유통채널을 늘렸다.

‘리브 고쉬’는 3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러시아 프리미엄 멀티브랜드샵으로 러시아 대표 화장품 유통사다. 이니스프리가 멀티브랜드샵을 통해 론칭하는 국가는 러시아가 최초이며, ‘리브 고쉬’의 러시아 현지 유통망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러시아 주요 도시에 위치한 ‘리브 고쉬’ 중에서도 ▲모스크바 메트로 폴리스몰 점, ▲상트페테르부르크 갤러리아 백화점, ▲상트페테르부르크 유로 폴리스몰 점 총 3곳에 선 론칭한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리브 고쉬 입점을 통해 이니스프리가 보유한 우수한 제품력은 물론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진정성 있는 자연주의, 제주 헤리티지 등을 러시아 고객들에게 널리 전파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앞으로 리브 고쉬에서는 이니스프리의 대표 스킨케어, 클렌징, 시트 마스크, 바디/헤어, 일부 립 케어 품목을 포함해 121종을 만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론칭을 기념하여 12월 6일 모스크바, 12월 8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주요 매장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러시아 고객들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2월까지 모스크바 내 총 4개 매장, 상트페테르부르크 총 4개 매장 추가 입점으로 본격적인 러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후 러시아 고객 반응과 니즈에 따라 품목 확대와 러시아 전역 리브 고쉬 매장 50여 지점에도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러시아는 이니스프리에게 새롭고도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러시아 전역의 고객들이 이니스프리 제품을 체험하도록 할 것이다.”며 “오픈 이후에는, 러시아 고객들에게 이니스프리만의 자연주의, 친환경주의 가치관까지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