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엔진 라인업 4종 동시 출시...디자인, 옵션 등 신차급 수준 페이스리프트

현대차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이 시작됐다.(사진: 현대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현대차 더 뉴 그랜저의 사전계약이 시작됐다. 더 뉴 그랜저는 2016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엔진 라인업 4종이 동시에 출시된다. 가격은 3294만원부터 4539만원 사이다.

4일 현대차에 따르면, 더 뉴 그랜저의 디자인은 출시전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는 현대자동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가 적용된 현대차 두 번째 모델이다. 가장 눈에 띄는 외관 디자인 변화는 전면부다. 현대차 양산차 최초로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이 채택됐다.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으로 꾸며졌으며, 주간주행등(DRL)으로 히든 라이팅 램프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히든 라이팅 램프는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지만 시동을 켜 점등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마치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을 구현한다.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했다.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완성했다.

몸집은 전작 대비 더 커졌다. 더 뉴 그랜저는 전장이 4,990mm60mm 늘어나 차체가 웅장해졌다. 휘베이스(측간거리)와 전폭이 각각 전작대비 40mm, 10mm 늘어나 한층 여유로운 공간이 확보됐다.

내장은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는 감성적인 그래픽을 구현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형태로 자리해 높은 시인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인체공학적인 플로팅 타입의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콘솔은 편안하고 직관적인 UX(사용자 환경)를 완성했다.

더 뉴 그랜저는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총 네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동시에 출시된다3.3 가솔린 모델은 6기통 3.3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90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조향감도 개선됐다. 3.3가솔린 모델에는 응답성이 향상된 R-MDPS(랙 구동형 파워스티어링)이 기본장착됐다 2.5 가솔린 모델은 차세대 엔진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이 신규 탑재돼 기존 모델 대비 연비와 동력성능, 정숙성이 모두 개선됐다. 이번에 신규 탑재된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은 속도와 RPM(분당 회전수)을 고려해 MPI(간접분사) 또는 GDi(직접분사) 방식을 선택, 연료를 최적으로 분사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개선된 17인치 하이브리드 전용 에어로 휠을 장착하는 등 공력 성능을 높였으며, 3.0 LPi 모델은 LPi 탱크를 기존 실린더 형태 대신 원형으로 새롭게 적용해 적재 공간을 키웠다.

아울러 더 뉴 그랜저는 19인치 휠 공명기 적용, 후면 유리 두께 증대, 하체 보강 등을 통해 한 차원 개선된 실내 정숙성을 구현했다.

더 뉴 그랜저에는 최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됐다. 우선 현대차 최초로 첨단 공기청정시스템이 장착됐다. 이 시스템은 미세먼지 감지 센서와 마이크로 에어 필터로 구성됐다. 미세먼지 감지 센서는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현재 차량 내 공기 오염 수준을 매우 나쁨 나쁨 보통 좋음 네 단계로 알려주며, 초미세먼지(1.0~3.0)99% 포집할 수 있는 마이크로 에어 필터는 차량 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장시간 주행 시 럼버 서포트(허리 지지대)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척추 피로를 풀어주는 사양으로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됐다.

후진 가이드 램프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Parking Collison-Avoidance Assist-Reverse)는 보행자의 안전까지 배려한 사양이다. 그동안 대형차급에 주로 적용된 후진 가이드 램프는 차량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차량의 후진 의도를 전달한다. PCA-R은 후진 주차 시 후방 장애물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브레이크를 제어해준다.

주행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항차 (FCA-JT,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Junctuon Turning) 기술이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경우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위험을 방지해준다.

이밖에 더 뉴 그랜저에는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을 켜면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계기판)에 표시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 후측방 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 정차 후 후측방 접근 차량을 감지하면 뒷좌석의 문을 잠그고 경고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SEA, Safe Exit Assist)’ 스마트키를 이용해 차량을 앞, 뒤로 움직여 협소한 공간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편리하게 하도록 돕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 등 최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더 뉴 그랜저의 색상은 외장 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블랙 포레스트 옥스포드 블루 글로윙 실버(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8종과 내장 블랙 원톤 브라운 네이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등 5종의 조합으로 출시된다.

더 뉴 그랜저의 판매 가격은 최저 3,294만원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가솔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엔진 별로 2.5 가솔린 3294~4158만원 3.3 가솔린 3578~4399만원 2.4 하이브리드 3669~4539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트림 별 가격은 프리미엄 3294~3719만원 익스클루시브 3681~4062만원 캘리그래피 4108~4,539만원의 범위 내에서 정해진다. 별도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2개 트림이 운영되는 일반 판매용 3.0 LPi 모델은 3328~3766만원 내에서 최종 가격이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