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문 인식 오류 잡는 SW 패치 배포 시작... 업데이트 방법은
삼성전자, 지문 인식 오류 잡는 SW 패치 배포 시작... 업데이트 방법은
  • 강진일 기자
  • 승인 2019.10.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삼성전자, 지문인식 오류 관련 소프트웨어(SW) 패치 업데이트 시작했다 밝혀
갤럭시S10 (사진: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큰 이슈가 된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S10 시리즈에서  일어나는 지문인식 오류 현상에 대해  소프트웨어(SW) 패치를 배포했다. 

23일 삼성전자는 지문인식 오류 관련 소프트웨어(SW) 패치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시리즈 제품들에 특정 실리콘 케이스를 제품 전면에 끼우면 등록 지문이 아니어도 인증이 돼 보안이 뚫리는 문제가 발생해 큰 논란이 일었다. 

삼성전자는 “지문인식 이슈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면서 "오후부터 고객 여러분(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께 순차적으로 지문인식 오류와 관련한 SW 패치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면서" “해당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알림을 받은 후 업데이트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 고객은 스마트폰 상단 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 알림을 누른 뒤, 업데이트 팝업이 열리면, 하단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SW 개선작업이 진행된다. 주의할 점은 지문을 새로 등록할 때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만약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이거나,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 인증을 사용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등록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보안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셍체인증 기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과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성 강화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SW 업데이트에 대한 문의사항은 삼성전자 콜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