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커버의 돌기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잠금 풀리는 오류...내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18일 삼성전자가 지문인식 오류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사진: 삼성전자 뉴스룸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갤럭시 노트 10 등 지문인식 오류 관련, 삼성전자가 공식 사과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8일 삼성뉴스륨 이슈와 팩트최근 보도된 지문인식 오류 관련해 알려드립니다라는 공지를 통해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오류에 대해 해당 문제는 전면커버를 사용하시는 경우 일부 커버의 돌기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잠금이 풀리는 오류라고 공식 해명했다.

삼성전자는 오류가 발생한 모델은 갤럭시 노트10/10+, S10/S10+/S10 5G”라며 대음주 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지문인식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전면부 실리콘 커버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면 커버를 제거하신 후 신규로 지문을 등록해 주시고, S/W 업데이트 전까지는 전면커버를 사용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문 등록 시,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7일 일부 실리콘 케이스를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에 씌운 채 지문인증을 하면 등록되지 않은 지문도 손쉽게 휴대폰 잠금이 풀리는 현상이 발견돼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